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경기도 주말 나들이 갈만한곳 BEST 10

by 여행블로그 생활의발견 2022. 8. 4.

주말에는 가족, 연인, 친구들끼리 나들이를 많이 갑니다. 경기도에는 공원, 섬, 자연휴양림, 놀이동산 등 가볼 마한 곳들이 많습니다. 지금부터 경기도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경기도 주말 나들이 갈만한곳 - 
1.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2. 수원화성
3. 용인 에버랜드
4. 파주 헤이리예술마을
5. 안산 오디고
6. 가평 자라섬
7. 고양 원마운트
8. 남양주 물의정원
9. 동두천 자연휴양림
10. 행주산성

 

경기도 주말 나들이 갈만한곳

1. 가평 아침고요수목원

아침고요수목원
아침고요수목원

경기도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첫번째 아침고요수목원 입니다. 5000여 종의 다양한 꽃나무가 가득한 아침고요수목원은 정원과 산책로가 잘 형성되어 있습니다. 주말을 이용해서 연인, 가족, 친구들끼리 수목원에 방문한여 꽃, 식물들을 보면서 휴식시간을 보내는 것도 좋습니다. 

 

2. 수원 화성

경기도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두번째 수원화성 입니다. 경기도 수원의 대표적인 관광지인 수원화성은 주말에는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 합니다. 주말에 수원화성문화제 행사도 참여하고 근처 음식점에서 식사도 하면서 시간을 보내는것도 좋습니다. 

 

3. 용인 에버랜드

용인 에버랜드
용인 에버랜드

경기도 주말 나들이 갈만한곳 세 번째 에버랜드 입니다. 경기도 용인 에버랜드는 주말을 이용해서 가족들과 함께 방문하기 좋습니다. 에버랜드에는 아이들이 좋아하는 놀이기구, 동물원 등이 있어서 아이들과 함께 나들이 가기 좋은 곳입니다.

 

4. 파주 헤이리예술마을

경기도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네번째 파주헤이리예술마을 입니다. 주말을 이용해서 문화생활을 해보고 싶다면 헤이리예술마을을 가보는 것도 좋습니다. 헤이리예술마을에서는 문화예술 작품들을 전시, 판매하고 있고 다양한 갤러리, 박물관, 전시관, 소극장, 카페등이 있어서 볼거리도 많습니다.

 

5. 안산 오이도

경기도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다섯번째 오이도 입니다. 안산 오이도는 주말에 바다를 보러 관광객들이 많이 찾습니다. 주말을 이용해서 연인, 친구, 가족들끼리 바다도 보고 근처 횟집에서 싱싱한 해산물도 먹을 수 있습니다. 

 

6. 가평 자라섬

경기도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여섯번째 가평 자라섬입니다. 자라섬은 오토캠핑 명소로 주말에 오토캠핑을 즐기로 많은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자라섬에 재츠페스티벌이 열리기 때문에 볼거리도 다양합니다. 주말 나들이 캠핑도 즐기고 재즈페스티벌에 참여하고 싶다면 가평 자라섬을 방문해 보세요. 

 

7. 고양 원마운트

경기도 주말 나들이 갈만한곳 일곱번째 원마운트 입니다. 원마운트는 경기도 실내 워터파크 입니다. 주말을 이용해서 물놀이를 즐기고 싶다면 원마운트를 방문해 보는것이 좋습니다. 더운 여름에 실내 워터파크에서 더위도 식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는것이 좋습니다. 

 

8. 남양주시 물의정원

경기도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여덜번째 물의정원 입니다. 경기도에서 조성한 수변생태공원으로 꽃, 정원, 조형물등으로 공원이 잘 가꾸어져 있습니다. 주말에 공원 나들이를 가고 싶다면 남양주 물의정원을 방문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9. 동두천 자연휴양림

동두천 자연휴양림
동두천 자연휴양림

경기도 주말 나들이 갈만한곳아홉 번째 동두천 자연휴양림입니다. 숲 속에서 휴식을 취할 수 있도록 만들어진 자연휴양림입니다. 휴양림에는 독채펜션 및 대형펜션이 있습니다. 주말에는 펜션에 예약이 빠르게 이루어지기 때문에 미리 예약을 해야 합니다. 

 

10. 과천 서울대공원

경기도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열 번째 서울대공원입니다. 서울대공원에는 동물원, 식물원, 캠핑장 등 볼거리가 많습니다. 동물원은 국내에서 가장 규모가 크며 동물들과 교감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활동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경기도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을 알아보았습니다. 지난번에 포스팅한 서울 주말 나들이 갈만한곳도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서울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베스트 10

서울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추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에는 한강공원, 워터파크, 전통시장, 복합쇼핑몰등 주말에 가족들이 나들이 갈만한 장소가 많습니다. - 서울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zzv1234.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