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전국 야경 명소 추천 베스트 10

by 여행블로그 생활의발견 2022. 8. 1.

 

전국 야경 명소 추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전국에서 야경을 볼 수 있는 장소는 주로 관광지에 형성되어 있습니다. 서울, 부산, 강원도, 경주 등 도시에 해수욕장, 케이블카, 전망대, 유람선등 전국 야경 명소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1. 부산광안리 해수욕장
  2. 횡령산 전망대
  3. 경주 동궁
  4. 서울스카이
  5. 세종호수공원
  6. 송도해상케이블카
  7. 강릉 카페거리
  8. 서울한강유람성
  9. 자라섬
  10. 서울 남산

 

전국 야경 명소

 

1. 부산광안리 해수욕장 

광안대교 야경
광안대교 야경

전국 야경 명소 추천 첫 번째! 부산 광안리 해수욕장입니다. 부산에서 해운대해수욕장, 광안리 해수욕장은 연간 100만 명 이상의 관광객이 방문하는 장소입니다. 광안리 해수욕장 주변 고충건물들의 조명이 바다에 비춰서 하려 한 조명을 볼 수 있습니다. 특히 광안대교 다리는 화려하게 꾸며져 있어서 야경 명소 이기도 합니다. 

 

2. 횡령산 전망대

전국 야경 명소 추천 두 번째! 부산 횡령산 전망대입니다. 부산 도시 중심에 있는 산으로 산 정상에서는 부산 시내 전체를 볼 수 있습니다.  부산 여행 시 도시 야경을 관람하고 싶다면 횡련산 전망대를 방문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횡령산 가는 길은 드라이브 코스로 유명하며 차를 타고 드라이브를 한 후 걸어서 전망대까지 올라가면 됩니다. 

 

3. 경주

경주 동궁
경주 동궁

경주입니다. 경주에서 야경이 예쁜 장소는 동궁과 월정교가 대표적입니다. 오래된 궁궐 돠 다리 주변으로 노란색 빛깔의 조명이 화려하게 비추고 있습니다. 경주 동궁 및 월정교 주변을 걷는 것만으로도 충분히 야경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4. 서울스카이

전국 야경 명소 추천 네 번째! 서울 스카이입니다. 국내 및 외국인 관광객이 가장 많이 찾는 대한민국 도시는 서울입니다. 서울 스카이는 세계 5위, 국내 최고 높이의 롯데월드타워 가장 높은 곳에 위치한 전망대입니다. 서울의 가장 높은 곳에서 서울 도시의 화려한 야경을 관람할 수 있어서 인기가 많습니다. 

 

5. 세종호수공원

전국 야경 명소 추천 다섯 번째! 세종호수공원입니다. 세종호수공원은 전국 최대 규모의 호수공원입니다. 세종시가 행정도시로 지정되면서 호수공원도 함께 시민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호수공원 주변에서는 자전거도 대여가 가능해서 자전거를 타고 야경을 보면서 호수공원을 둘러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6. 송도해상케이블카

전국 야경 명소 추천 여섯 번째! 송도 해상 케이블카입니다.  부산 송도해수욕장에 위치한 송도 해상 케이블카는 부산 바다 위를 가로질러 운행하는 케이블카입니다. 카 이블 카에서 부산 시내를 한눈에 볼 수 있어서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7. 강릉 카페거리

전국 야경 명소 추천 일곱 번째! 강릉 카페거리입니다. 강원도 야경명소를 찾는다면 강릉 안목해변 카페거리를 방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카페거리에는 수많은 카페들의 화려한 조명을 볼 수 있습니다. 카페 중에는 안목해수욕장의 뷰를 바라볼 수 있는 카페도 있어서 노을 지는 풍경을 보면서 커피를 마실 수도 있습니다. 

 

8. 서울 한강유람선

서울한강유람선 야경

전국 야경 명소 추천 여덜번째! 서울 한강유람선입니다. 서울은 한강을 중심으로 고층건물들이 있습니다. 또한, 한강 중간중간에는 화려한 다리들도 설치되어 있습니다. 서울 한강유람선을 타면 고충건물들의 불빛이 한강에 비추는 모습들을 바라볼 수 있습니다. 

 

9. 자라섬

전국 야경 명소 추천 아홉 번째 자라섬입니다.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은 오토캠핑으로 유명한 장소입니다. 자라섬은 야간 개장시기에는 화려한 조명들이 설치되어 있어서 야경을 보러 시민들이 많이 찾습니다. 오토캠핑도 즐기고 야경도 보고 싶다면 자라섬을 방문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10. 서울남산 

전국 야경 명소 추천 열번째 서울남산. 서울에 야경을 볼 수 있는 고층건물들이 많이 생겼지만 그래도 서울야경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장소가 서울 남산 입니다. 남산은 케이블카를 이용하거나 걸어서 올라갈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전국 야경명소 베스트 10 추천하였습니다. 전국야경명소에서 주변으로는 관광지가 많아서 관광도 하고 야경도 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