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뚜벅이여행 가볼만한 곳 추천 베스트5

by 여행블로그 생활의발견 2022. 8. 2.

대한민국은 대중교통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차 없이도 여행할 수 있는 여행지들이 많습니다. 차 없이 걸어서 여행하는 것을 뚜벅이여행이라고 합니다. 오늘은 뚜벅이 여행 가볼 만한 곳 추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 목차 - 

  1. 수원
  2. 여수
  3. 가파도
  4. 강릉
  5. 인천

뚜벅이여행 가볼 만한 곳

수원통닭거리
수원통닭거리

1. 수원 

뚜벅이여행 가볼 만한 곳 첫 번째 경기도 수원입니다. 수원은 지하철 1호선 수원역을 통해서 이동이 가능합니다. 수원의 주요 관광지는 화성행궁과 남부시장입니다. 수원화성에서는 성곽길 스탬프 투어, 국궁체험, 화성행궁 상성 체험 등을 해볼 수가 있어서 볼거리가 많습니다. 수원 남부시장은 통닭거리가 유명하며 갈비 통닭, 닭강정, 후라이드 튀김 등이 특히 유명합니다. 

 

2. 여수

뚜벅이여행 가볼 만한 곳 두 번째 전남 여수입니다. 여수는 관광도시로 주요 관광지를 걸어서 여행이 가능합니다. 여수의 주요 관광지는 돌산공원, 오동도, 여수 해상 케이블카, 여수 아쿠아플라넷 등이 있습니다. 혼자 여행 시에는 차로 이동하는 것보다는 걸으면서 생각을 많이 하는 것이 좋습니다. 여수는 혼자서 오는 관광객들이 많아서 혼자 식사할 수 있는 식당, 혼자 잘 수 있는 숙소가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3. 가파도

뚜벅이여행 가볼 만한 곳 세 번째 제주 가파도입니다. 가파도는 제주도 섬 안의 또 하나의 섬입니다. 제주도 운진항을 통해서 가파도에 갈 수 있으며 소요시간 10분 정도입니다. 가파도를 둘러보는데 2시간 정도 소요가 됩니다. 카파도 안에는 작은 카페, 식당들도 많아서 혼자 식사하기에도 좋습니다.

 

가파도 가는 방법 : 운진항 (모슬포항) 배 시간 요금표 사전예약

제주도에서 가파도를 가는 방법은 운진항 (모슬포항)에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운진항은 가파도뿐만 아니라 마라도도 함께 운행하고 있습니다. 가파도를 가기 위해서는 사전예약을 해서 가는

zzv1234.tistory.com

 

 

4. 강릉

뚜벅이여행 가볼 만한 곳 네 번째 강원도 강릉입니다. 혼자 뚜벅이 여행 장소로 바다를 가보는 것도 좋습니다. 강원도 강릉은 동해바다로 유명한 도시입니다. 강릉 동해바다 주변으로 해수욕장 및 해변들이 있고 주변으로 횟집, 조개 구입 전문점, 칼국수 전문점등 식당도 있습니다. 혼자 여행 시 강릉 안목해변 카페거리를 방문하여 커피를 마시면서 바다를 보는 것도 좋습니다.

 

강릉 뚜벅이여행을 할 경우 당일여행보다는 1박 2일 또는 2박 3일 여행을 다녀오는 것도 좋습니다. 강릉 해변 주변으로 민박, 펜션, 캠핑장 등 숙박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5. 인천

인천월미도
인천월미도

뚜벅이여행 가볼 만한 곳 다섯 번째 인천입니다. 인천은 지하철 1호선을 타고 갈 수 있습니다. 지하철 타고 바다를 보러 가고 싶다면 인천을 가보는 것도 좋습니다. 인천은 월미도, 을왕리, 영종도는 유명 바다 관광지가 있는 도시입니다. 월미도에는 테마파크도 있어서 연인들끼리 방문해 보는 것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뚜벅이 여행 가볼만한 곳을 정리하였습니다. 차 없이 여행하고 싶은 분들을 뚜벅이 여행을 해보는 것도 좋은 추억입니다.

 

차 없이 여행 갈만한 곳 추천 베스트 10

차 없이 여행 갈만한 곳 추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차 없이 여행 갈만한 국내 여행지 경주, 단양, 서울, 수원, 가평 남이섬, 여수, 곡성, 강릉, 부산, 제주도입니다. 국내 여행지는 시외버스터미널

zzv1234.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