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서울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베스트 10

by 여행블로그 생활의발견 2022. 7. 18.

서울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추천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서울에는 한강공원, 워터파크, 전통시장, 복합쇼핑몰등 주말에 가족들이 나들이 갈만한 장소가 많습니다. 

 

- 서울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
1. 올림픽공원
2. 서울밤도깨비야시장
3. 창덕궁
4. 양재시민의숲
5. 광장시장
6. 세빛섬
7. 킹덤스파
8. 물빛광장
9. 북촌한옥마을
10. 코엑스 스타필드

 

서울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1. 올림픽공원 

올림픽공원

서울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첫번째 올림픽공원 입니다. 서울 송파구 방이동에 위치한 올림픽공원은 체육,문화예술, 역사, 교육, 휴식등 다양한 용도를 갖춘 종합 공원입니다.  올림픽공원은 피크닉장, 야상화학습장, 산책길등 시민들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들을 다수 갖추고 있습니다. 

 

2.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서울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두번째 서울밤도깨비야시장 입니다. 주말 저녁 더위를 피해서 야시장을 나가보는 것도 좋습니다. 야시장에는 족발, 삼겹살, 스테이크, 닭강정. 음료수, 커피등 다양한 음식들이 푸드트럭을 통해서 판매되고 있습니다.  

 

3. 창덕궁

창덕궁
창덕궁

서울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세번째 창덕궁 입니다. 1405년 경복궁의 이궁으로 지어진 궁궐입니다. 서울 북악산 왼쪽 봉우리인 응봉자락에 있는 궁궐입니다. 주말 저녁에는 창덩궁 에서 진행되는 문화행사인 창덕궁 달빛기행에 참석하여 산책을 할 수 있습니다. 

 

4. 양재시민의숲

서울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네번째 양재시민의숲 입니다. 대한민국 최초로 숲 개념으로 도입한 공원으로 서울 도심에서 보기 힘든 울창한 숲을 이루고 있는 공원입니다. 공원 잔디광장이 매우 잘갖추어져 있어서 아이들도 뛰어놀기 좋은 공원입니다. 

 

5. 서울 광장시장

서울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다섯번째 서울 광장시장 입니다. 주말을 이용해서 가족들과 전통시장을 방문해 보는것도 좋습니다. 서울시민 뿐만 아니라 외국인 관광객들도 많이 찾는 관광지 이기도 합니다. 광장시장에는 빈대떡, 떡볶이, 닭강장, 만두등 다양한 음식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6. 세빛섬

세빛섬
세빛섬

서울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여섯번째 세빛섬 입니다. 서울 중심인 한강에 조성된 복합 문화 공간입니다. 세빛섬에는 한강뷰를 바라보면서 식사를 할 수 있는 레스토랑, 카페, 음식점들이 있습니다. 또한, 수상레저스포츠도 즐길 수 있고 대형 수상무대에서 공연도 관람이 가능합니다. 

 

7. 킹덤스파

서울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일곱번째  킹덤스파 입니다. 더운 여름에는 주말에 워터파크를 방문해 보는것도 좋습니다. 킹덤스파는 서울에서 유일한 실내 워터파크 입니다.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시설을 갖추고 있어서 아이들도 신나게 놀 수 있습니다. 

 

8. 물빛광장

서울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여덜번째 물빛광장 입니다. 여의도공원에서 한강으로 통하는 길목에 위치한 수경공간 입니다. 주말에는 가족단위 나들이 방문객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각종 공연이 수시로 열리고 있기 때문에 공연도보고 한강뷰를 보면서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9. 북촌한옥마을

북촌한옥마을
북촌한옥마을

서울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아홉번째 북촌한옥마을 입니다. 경복궁과 창덕궁과 창덕궁, 종묘 사이에 조성된 전통한옥 마을 입니다. 외국인 관광객들이 한옥을 보기 위해서 찾는 관광지 이기도 합니다. 마을 주변으로 산책로가 잘 형성되어 있어서 가족들과 산책하기에도 좋습니다. 

 

10. 코엑스 스타필드

서울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열번째 코엑스 스타필드 입니다. 스타필드는 쇼핑물, 문화공간, 도서관, 아쿠아리움등을 갖춘 복합 문화 공간입니다. 주말에는 사람이 많긴 하지만 실내에서 쇼핑도 즐기고 문화생활도 즐기기에 좋은 장소 입니다. 

 

지금까지 서울 주말 나들이 갈만한 곳 베스트 10 추천 하였습니다. 서울은 대한민국 수도로 공원, 광장, 쇼핑몰, 궁궐등 나들이 가볼만한 장소들이 다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