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국내여행

파주 주말 당일치기 여행 코스 추천

by 여행블로그 생활의발견 2022. 3. 2.

파주는 주말 당일치기 여행 장소로 추천합니다. 기치와 버스를 타고 1시간 30분 정도 이동하면 도착할 수 있기 때문에 가족, 친구, 연인들의 여행 장소로 인기가 높습니다.

파주 주말 당일치기 여행 코스

임진강역 → 임진각 관광지, 평화누리공원 →헤이리 예술마을 → 프로방스 마을

코스1. 임진각 관광지, 평화누리공원

임진각-관광지

1972년 실향민들을 위해 만들어진 임진각은 3층 건물이 들어오고 나서 새로운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임진각, 평화랜드, 무기 공원, 평화누리공원, 장단콩 전시장 등 다양한 시설을 완비해 가족단위 여행객들을 주말여행 장소로 인기가 높습니다.

1953년 한국정쟁 포로 13773명이 자유를 찾아 귀환했다는 자유의 다리, 실향민들이 북하넹 있는 가족에게 배례하는 망배단, 한국 전장 당시 폭격으로 멈춰버린 경의선 증기관차 화통 등 역사적인 볼거리가 가득합니다. 바람개비가 가득한 평화누리공원의 이삭적인 풍관은 많은 관광객들에게 사랑받고 있습니다.

코스2. 헤이리 예술마을

헤이리마을

국내 최고의 예술마을이자 서울 근교의 대표 명소로 자리 잡은 헤이리 예술마을은 파주의 대표적인 여행 코스입니다. 1998년 창립총회를 시작으로 다양한 장르에 종사하는 380여 명의 예술가들이 이곳에 작업실, 박물관, 갤러리를 지었습니다. 헤이리 마을을 산책하며 국내 유명 건축가들이 지은 건축물을 구경하는 재미도 쏠쏠합니다.

여러 장르의 박물관, 갤러리, 스튜디오 등을 둘러 볼 수 있어 취하아에 맞게 코스 선택이 가능합니다. 카페와 레스토랑도 많아 하루 종일 놀기에 부족함이 없습니다.

• 가는 방법 : 임진강역 택시 타고 17분
  • 소요시간 : 2~3시간
  • 이용요금  공식매표소에서 입장권 할인 패키지 구입 가능
코스 3. 프로방스 마을

프로방스 마을은 알록달록 그림 같은 집들이 모여진 마을입니다. 이국적인 풍경을 배경으로 사진 명소로도 손에 꼽히는 장소입니다. 레스토랑과 허브숍 위주로 시작했던 프로방스 마을은 이제 마을이라는 이름이 무색하지 않을 정도로 규모가 커졌습니다.

프로방스 마을의 중심이라 할 수 있는 프로방스 레스토랑, 프로방스 라이프 외에 유리정원과 각종 레스토랑, 카페, 쇼핑공간으로 인하 파주를 찾는 여행객들이 반드시 찾는 장소중 하나입니다.

• 가는방법 : 임진강역 택시 타고 18분
  • 소요시간 : 2~3시간
  • 이용 요금 : 무료

파주가는방법

주말 파주여행은 기차 또는 버스를 타고 이동이 가능합니다.

• 기차 타고 파주 가는 방법 : 용산역 → 임진강역 경의선 DMZ Train 1시간 15분 소요
  • 버스 타고 파주 가는 방법 : 서울 합정역에서 2200번 직행버스

기차는 평화열차 DMZ 트레인을 이용하며 2014년 5월부터 운행을 시작하였습니다. 용산역과 도라산역 구간을 하루 한 차례 왕복하며 매주 월요일과 주중 공휴일에는 운행하지 않습니다. 도라산역에서 연계 버스로 제3 땅굴과 도라전망대를 돌아보는 안보관광 코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버스는 2200번 버스를 이용하면 파주 출판도시, 롯데프리미엄 아웃렛, 헤이리, 파주 영어마을, 파주 프리미엄 아웃렛까지 쉽게 이동이 가능합니다. 버스로 파주를 여행할 경우에는 프로방스와 헤이리를 먼저 돌아본 후 임진각에 갔다가 기차를 타고 서울로 올라올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주말 파주 당일치기 여행 코스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주말에 친구, 가족, 연인들끼리 파주에서 즐거운 추억을 만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