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춘천 주말 당일 여행코스 추천

by 여행블로그 생활의발견 2022. 3. 3.

주말을 이용해서 당일치기 여행을 다녀오는 관광객들이 많습니다. 춘천은 당일 여행으로 다녀오기 관광지입니다. 오늘은 춘천 주말 당일 여행 코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춘천 여행 코스 

남춘천역 → 강촌 레일파크 → 점심식사 → 소양강댐 → KT&G 상상마당 → 저녁식사

강촌-레일바이크
강촌-레일바이크

코스 1. 강촌 레일파크 

춘천 주말 당일여행 첫 번째 코스는 강촌 레일파크입니다. 강촌 레일파크는 옛 경춘선 철로를 달릴 수 있어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김유정역, 강촌역, 경강역에서 출발하는 3가지 코스 중에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강촌역과 경강역은 옛 경춘서 폐역을 레일파크역으로 활용해 기차여행의 낭망이 고스란히 되살아 납니다. 

 

레일파크 김유정역은 경춘선 전철역과 인접해 접근성이 좋고, 책을 테마로 꾸며 역 자체로도 특별한 볼거리를 제공합니다. 김유정역에서 강촌역으로 가는 코스가 인기 있고, 경강역 코스는 서정적인 분위기가 매력 있습니다. ITX로 춘천을 여행하는 경우에는 김유정역 출발 코스를 이용하는 게 편리합니다. 

  • 가는 방법 : ITX 남춘천역 상봉행 경춘선 전철 타고 5분 이동하여 김유정역에서 하차 
  • 레일파크 이용시간 : 2시간
  • 요금 : 2인승 2만 5천 원 / 4인승 3만 5천 원

코스 2. 소양강댐 & 청평사

춘천 주말 당일여행 두 번째 소양강댐과 청평사는 춘천 대표 관광지입니다. 소양강댐은 진흑과 모래흙, 바위를 쌓아 만든 아시아 최대 규모의 사력댐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소양강댐 정상을 걸어 팔각정 전망대까지 산책하는 댐 정상길도 거닐어 볼 수 있습니다. 소양강댐에서 청평사로 들어가는 여객선을 타는 선착장으로 이동하면 청평사로 갈 수 있습니다. 

 

선착장에서 청평사까지 도보로 30분 ~ 40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만약 청평사에서 좀 더 여유로운 시간을 보내고 싶다면 청평사 근처에서 점심 식사를 하면 됩니다.   

 

코스 3. KT&G 상상마당

춘천 주말 당일여행 세 번째 춘천 어린이회관이 KT&G 상상마당 춘천으로 변하면서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1980년 개관한 어린이회관은 우리나라 건축계의 거장인 고 김수근 건축가의 작품으로 유명합니다. 이러한 건축물의 가치를 고려해 기존 형태를 가능한 그대로 유지한 채 상상마당으로 재 탄생하였습니다. 

 

아티스트들과 대중에게 문화생활의 기회를 제공하는 아트센터와 예술을 접목시킨 호텔인 스테이 공간으로 구성됩니다. 세련된 분위기의 카페와 레스토랑까지 겸비해 쉬어가기도 좋습니다. 2014년 4월 말 개관해 춘천의 새로운 명소로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코스 4. 춘천 애니메이션 박물관

코스 1~3을 제외하고 가볼 만한 장소는 춘천 애니메이션박물관이 있습니다. 우리나라 최초의 애니메이션 전문 박물관으로 의암호 호숫가에 의치해 풍경 또한 아름답습니다. 국내 애니메이션의 현황과 역사 및 세계 애니메이션 자료는 물론 다양한 애니메이션 캐릭터도 전시하고 있습니다. 

춘천 여행 맛집 

춘천 당일 여행시 점심과 저녁을 먹어야 합니다. 춘천에는 닭갈비와 막국수가 유명하며 다양한 맛집들이 많이 있습니다.  

 

춘천 명동 & 낭만시장

춘천의 변화가이지 닭갈비 골목이 있는 명동, 원래 지명은 명동이 아니지만 서울의 명동과 분위기가 닮아 있습니다. 낭망 시장에서는 닭갈비 맛집들이 있어서 여행 중간에 점식 또는 마지막에 저녁식사를 할 수 있습니다. 

춘천닭갈비
춘천닭갈비

춘천 닭갈비 & 막국수 맛집

- 통나무 닭갈비집 : 소양강댐과 입정 하며, 현지인과 관광객들에게 두루 인기를 얻고 있는 닭갈비 맛집입니다. 푸짐한 양과 맛깔스러운 철판 닭갈비 및 막국수를 판매하고 있습니다. 

 

- 원조숯불닭불고기집 : 숯불닭갈비 집으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닭갈비 집입니다. 닭의 불필요한 지방을 제거하여 담백한 닭갈비를 맛볼 수 있습니다. 

 

- 남촌 막국수 : 현지인들 사이에 인기 있는 막국수 집중 하나로, 소박한 동네 골목에 있습니다. 춘천에서 흔히 볼 수 없는 다진 돼지고기가 고명으로 올라갑니다. 쟁반막국수, 편육, 감자전, 녹두전을 맛볼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