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제천 여행 가볼만한 장소 정리

by 여행블로그 생활의발견 2022. 4. 1.

코로나 19로 인하여 해외여행을 가기 어렵습니다. 국내 여행도 가볼 마한 장소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국내여행 도시중 제천 여행 가본만 한 장소를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제천 여행 가볼만한곳 

제천은 서울에서 2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는 장소로 당일 또는 1박 2일 여행지로 적합합니다. 기차로는 제천역을 통해서 이용할 수 있으며 버스는 제천 버스터미널이 있습니다.  

 

제천 역전한마음시장

제천 여행 가볼 만한 장소 첫번째는 제천역전한마음시장입니다. 제천역 바로 옆에 위치한 시장으로 전통시장에서 현대식으로 단장하였습니다. 시장에는 김치전, 파전, 저병, 도토리전등 향토 음식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제천역에 도착후 간단하게 허기를 채울 수 있는 장소입니다. 

 

청풍호

제천-청풍호

제천 여행 가볼만한 장소 두 번째는 청풍호입니다. 청풍호는 제천에서 가장 유명한 호수입니다. 청풍호는 유람선을 통해서 관광할 수 있습니다. 유람선은 청풍 문화단지 앞에 있는 청풍나루와 청풍랜드 두 곳에서 출발합니다. 유람선은 쾌속선과 대형선이 있으며 대형선을 기준으로 청풍나루부터 단양까지 왕복 1시간 반이 걸리게 됩니다.  

 

청풍호에서 유람선을 타고 단양까지 이동하다 보면 금수산과 월악산의 전경을 바라볼 수 있으며 청풍호 관광코스 중 유명한 단양 8경의 옥순봉과 구담봉을 볼 수 도 있습니다. 

 

청풍문화재단지 

제천 여행 가볼 만한 곳 세 번째는 청풍 문화단지입니다. 1983년부터 조성된 청풍 문화단지는 청풍의 각종 문화재를 모아서 조성이 되었습니다. 특히 4월에는 청풍호반에 벚꽃이 피며 벚꽃축제를 진행합니다. 벚꽃 축제가 열리면 금성면에서 청풍면까지 이어지는 벚꽃터널을 보려고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청풍문화재단지 안에는 지방 유형문화재, 유물전시관, 수몰 역사 관등이 있으며 조선시대 집들의 모습을 복원해 두었습니다.  

 

의림지 

제천-의림지
제천-의림지

제천 여행 가볼 만한 장소 네 번째는 의림지입니다. 의림지는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저수지입니다. 현재는 저수지의 기능은 잃었지만 농업용수를 공급하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의림지 주변에는 산책로가 잘 조성되어 있으며 산책로에는 소나무, 수양버들 나무들이 잘 조성되어 있습니다. 

 

청풍호 관광 모노레일

제천 여행 가볼 만한장소 다섯번째는 청풍호 관광모노레일입니다. 모노레일을 타면 제천의 비봉산 정상까지 올라갈 수 있습니다. 비봉산 정상에서는 체천이 한눈에 평쳐지며 청풍호를 바라볼 수 있습니다. 또한 비봉산에서는 페러글라이딩의 체험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국내여행 제천 가볼만한 장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천은 청풍호를 주변으로 관광지가 형성되어 있으며 가까운 단양도 함께 여행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