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봄에 가기 좋은 국내여행지 BEST5

by 여행블로그 생활의발견 2022. 3. 30.

봄에는 벚꽃, 개나리, 진달래 등 봄꽃이 화려하게 피는 계절입니다. 봄에는 다들 여행을 많이 가게 됩니다. 오늘은 봄에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 BEST 5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봄에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 BEST5

1. 하동 화개

화개-벚꽃
화개-벚꽃

봄에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 첫 번째는 하동 화개입니다. 화개는 예전부터 신선들이 사는 아름다운 고장으로 알려져 왔습니다. 봄이면 하얀 벚꽃이 화개장터에서 쌍계사까지 피어나 꽃재 궐을 이루는데, 천년 고찰 쌍계사의 국보와 보물들을 살펴보고 한국에서 제일 오래된 천년 차나무를 찾아볼 수 있습니다. 

 

화 동하 개 벚꽃축제가 열리는 시기에는 특히 사람이 많습니다. 실리 벚꽃길이 형성되어 있으며 5KM 정도로 규모가 큰 벚꽃길입니다. 수령 50년 이상의 벚꽃이 한꺼번에 피기 시작하기 때문에 봄에 벚꽃여행으로는 최적의 장소입니다. 

 

2. 청주 대청호

봄에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 두 번째는 청주 대청호입니다. 우리나에서 소양호, 충주호 다음으로 큰 호수인 대청호는 군산 앞바다로 흘러드는 금강의 중간 기착지입니다. 대청호 주변에는 볼거리가 ㅁ낳습니다. 자연 그대로의 모습으로 관광객들에게 심신을 감싸주고 안정감을 줍니다. 아이들에게 자연을 접할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해 주는 관광지로 봄에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입니다.  

 

3. 창녕 우포늪 

봄에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 세번째는 창년 우포늪 입니다. 우포늪에는 서식하는 동식물의 종류만 1500여 종이 됩니다. 크기만으로는 여의도의 3배나 되는데 우포, 목포, 사지포, 쪽지벌의 네 곳중 가장 큰 규모가 큽니다. 1년 12달, 하루 24시간의 모습이 모두 다르기 때문에 봄 뿐만 아닐 4계절 모두 좋은 관광지 입니다.

 

4. 완도 청산도

완도청산도
완도청산도

봄에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 네 번째는 완도 청산도 입니다. 하늘도 푸르고 바다도 푸르다고 해서 붙여진 이름의 청산도는 영화 서편제 무대이기도 합니다. 청산도는 사계절 모두 아름답지만 봄에 특히 아름다운 여행지 입니다. 

 

청산도는 완도에서 20km, 뱃길로 45분 거리에 있으며 인구 3000명으로 작은 섬입니다. 청산도는 걸어서 돌아볼 수 있는 6가지 걷기 코스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봄에는 봄꽃들이 화려하게 피어있고 아름다운 바다 풍경을 보면서  걸을 수 있습니다. 

 

 

5. 강릉 경포 & 정동진

봄에 가기 좋은 국내여행지 네번째 강릉 경보 & 정동진입니다. 정동진에서 일출을 보는 것으로 시작해 경포대와 오죽헌에 이르는 강릉 여행은 일상에 지친 사람들에게 새로운 활력을 부여해 줍니다. 봄이 되면 경포대 주변으로 벚꽃이 흐드러지게 피어 인산인해를 이루고 있습니다. 

 

지금 까지 봄에 가기 좋은 국내 여행지 BEST 5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봄에는 벚꽃 그리고 산책을 하면서 여행을 하기에 좋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