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서해안 여행 가볼만한 장소 BEST7

by 여행블로그 생활의발견 2022. 4. 10.

서해안은 일출 일몰이 아름다운 바다로 해수욕을 하기 좋고 자연경관이 매우 아름다운 여행 장소입니다. 서해안의 대표적인 관광지는 강화도, 석모도, 태안 바다입니다. 오늘은 서해안 여행 가볼 만한 장소 BEST 7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서해안 여행 가볼만한 장소

1. 강화도 해든뮤지엄  

서해안 가볼만한 장소 첫 번째는 강화도 해든 뮤지엄입니다. 강화도는 서해안의 대표적인 여행 장소입니다. 해든 뮤지엄은 국내외 유명 작가들의 전시품이 전시되어 있는 미술관으로 자연과 함께 소통하는 콘셉트로 다양한 조각 작품들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자연과 현대미술, 그리고 음악이 어우러진 해든 뮤지엄은 최근 관광객들에게 인기 있는 관광지입니다. 전시 작품뿐만 아니라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들도 함께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요금 : 상설전시 10000원
  • 개방시간 : 10:00 ~ 18:00
  • 휴관일 : 매주 월요일 

2. 강화도 동막해변 

동막해변
동막해변

서해안 가볼만한 장소 두 번째는 강화도 동막해변입니다. 서해안을 대표하는 해변 중 하나로 아름다운 백사장과 소나무 숲으로 둘러싸인 경관으로 유명한 관광지입니다. 동막해변의 갯벌은 특히 유명하며 무려 1천8백만 평의 갯벌입니다. 밀물시에는 해수욕을 즐기 수 있고 썰물시는 갯벌을 즐길  수 있어서 아이들이 놀기에도 적합합니다. 

 

3. 강화나들길 

서해안 가볼만한 장소 세 번째는 강화 나들길입니다. 강화나들길은 선사시대의 고인돌, 고려시대의 왕릉과 건축물, 조선시대에는 외세 침략을 막아 나라를 살린 진보와 돈대 등 역사와 선조의 지혜가 스며 있는 생활·문화 그리고 세계적 갯벌과 저어새·두루미 등 철새가 서식하는 자연생태 환경을 보고 느낄 수 있는 도보여행길입니다

강화나들길-도장
강화나들길-도장

 

4. 석모도 자연휴양림

서해안 가볼만한 장소 네 번째는 석모도 자연휴양림입니다. 자연휴양림 안에는 각종 편의 시설과 다양한 편의 공간들이 있어서 서해안 여행 시 편하게 쉬면서 여행을 해볼 수 있습니다.  숙박동에서 숙박이 가능하며 석모도 수목원에서 테마시물원, 전시온실, 생태체험 등을 해볼 수 있습니다.  

 

5. 석모도 수목원 

서해안 가볼만한 장소 다섯 번째는 석모도 수목원입니다. 울창한 숲과 다양한 자생 식물 등 자연경관을 그대로 보존한 석모도 수목원은 가족여행 시 아이들과 함께 다녀오기 좋습니다. 수목원의 오솔길을 걸으면 자연스럽게 힐링이 되는 여행을 해볼 수 있습니다. 

  • 관람시간 : 09:00 ~ 18:00 

6. 보문사 

서해안 가볼만한 장소 여섯 번째는 보문사입니다. 강화 8경에 해당하는 보문사는 전통사찰로서 석모도 안에 위치해 있습니다. 우리나라 3대 관음성지로서 석모도 방문 시 방문해 볼 수 있는 관광지입니다. 보문사 에세바 라보는 서해안의 뷰는 특히 아름답습니다. 

  • 개방시간 : 09:00 ~ 18:00
  • 입장료 : 어른 2000원 

7. 신두리 해수욕장 

서해안 가볼만한 장소 일곱 번째는 신두리 해수욕장입니다. 우리나라 최대의 사구지대로 사막처럼 펼치진 넓은 모래벌판으로 이루어진 해수욕장입니다.  넓은 백사장에서 해수욕을 즐길 수 있으며 해당화 군락지, 통보리사초, 갯완두, 갯매꽃등 다양한 식물군을 갖추고 있는 해수욕장입니다. 바람이 강한 해수욕장으로 여름철에도 시원한 해수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지금까지 서해안 여행 가본말한 장소 BEST 7을 알아봤습니다. 서해안 바다 주면으로 섬과 해수욕장 등 아름다운 관광지들이 많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