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강릉 혼자 여행 가볼만한 장소

by 여행블로그 생활의발견 2022. 4. 11.

강원도 강릉은 해변가 주변으로 관광지가 형성되어있습니다. 사람들이 북적이는 해변도 있고 조용한 해변도 있습니다. 혼자서도 해변가를 따라서 여행을 할 수 있고 카페에서 휴식을 취하거나 미술관을 방문해 볼 수도 있습니다. 오늘은 강원도 강릉 혼자 여행 가볼 만한 장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강릉 혼자 여행 장소 BEST 7

1. 안목해변 커피거리

강은 혼자 여행 가볼 만한 장소 첫번째는 안목해변 커피거리입니다. 강릉 커피거리로 알려진 안목해변 커피거리는 강릉을 찾는 관광객들이 반드시 찾는 장소입니다. 커피거리에서는 커피를 마시며 멋진 바다를 보면서 휴식을 취할 수가 있습니다. 해변 카레에는 수많은 카페가 있어서 카페에 혼자 앉아서 커피를 마시는 사람들도 만습니다. 

 

안목해변
안목해변

2. 강문해변

강은 혼자 여행 가볼 만한 장소 두번째는 강문해변입니다. 안목해변보다는 조용한 해변을 찾는 다면 강문해변이 좋습니다. 혼자 여행하다 보면 사람이 많은 장소보다는 조용한 장소를 찾을 수도 있습니다. 강문해변의 바다는 특이 아름다워서 혼자 바다를 보면서 사진을 찍거나 커피 한잔을 해도 괜찮습니다.  

 

3. 경포대 

강은 혼자 여행 가볼 만한 장소 세번째는 경포대입니다. 경포대를 천천히 혼자 올라가다 보면 도시에서 받았던 스트레스들을 날려버릴 수 있습니다. 경포대는 봄에는 가는 길 곳곳에 벚꽃이 옆에 있으며 경포대 바로 옆에는 경포호수가 있어서 호수가 주변을 산책하는 것만으로도 휴식이 됩니다. 

 

4. 경포해변 

강릉 혼자 여행 가볼 만한 장소 네번째는 경포해변입니다. 넓은 백사장과 소나무 숲이 어우러져 있어 안목해변 및 강문해변과는 또 다른 느낌의 해변입니다. 인근에는 경포대가 있어서 경포대에서 경포해변까지 천천히 걸으면서 휴식을 취해보는 것도 좋습니다. 

 

5. 강릉중앙시장 

강릉 혼자 강른 혼자 여행 가볼 만한 장소 다섯 번째는 강릉중앙시장입니다. 강릉 여행 시 중앙시장에 들러서 허기를 해결하는 것도 좋습니다. 혼자 여행하다 보면 음식점을 찾기 힘들지만 시장은 편하게 음식을 사서 먹을 수가 있습니다. 강릉 중앙시장에는 닭강정, 오징어순대, 크로켓, 장칼국수, 수육, 국밥 등 다양한 음식들이 판매되고 있습니다. 

 

강릉 당일치기 혼자 여행을 하는 경우 시장에서 즉석으로 사서 음식을 먹어도 괜찮고 강릉 1박 2일 혼자 여행을 음식을 사서 숙소에 가서 먹어도 괜찮습니다. 

 

6. 하슬라아트월드

하슬라아트월드
하슬라아트월드

강릉 혼자 여행 가볼 만한 장소 여섯번째는 하슬라 아트월드입니다. 동해바다를 정면으로 바라보는 복합 예술공간으로서 뮤지엄 호텔, 야외조각공원, 현대미술관, 피노키오 박물관, 레스토랑, 바다 카페가 있는 자연에 기대어 예술을 감상할 수 있는 힐링예술공간입니다. 

 

3만 3천 평 조각공원과 함께 아비지 특별 갤러리 그리고 현대미술관 1 관부터 3관까지 다양한 분야의 미술작품을 관람할 수 있습니다. 혼자 미술품을 관람하러 오는 사람들도 많습니다. 아트월드 내에 하슬라 바다 카페 와가 있어서 커피를 마시면서 바다를 보고 휴식을 취해볼 수도 있습니다.

 

남자 혼자 강원도 강릉 1박 2일 여행을 하는 경우에는 하슬라아트월드 내에는 뮤지엄 호텔이 있어서 혼자 여행 숙소로도 괜찮습니다. 

  • 시간 : 09:00 ~ 18:00
  • 요금 : 자유 관람권 12000원  

7. 하슬라 뮤지엄 호텔 

강릉 혼자 여행 숙소로는 하슬라 뮤지엄 호텔이 있습니다. 하슬라 아트월드에서 조각 전시도 관람하고 바다를 보면서 휴식을 취한 후 뮤지엄 호텔에서 숙박을 해결하는 거도 좋습니다. 

 

지금까지 강원도 강릉 혼자 여행 가볼 만한 장소에 대해서 설명하였습니다. 여럿이 여행을 가는 것보다 혼자 여행을 다녀보는 것도 좋은 휴식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