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제주도 자전거 종주 여행코스

by 여행블로그 생활의발견 2022. 3. 21.

제주도 해안 도로를 따라서 자전저 여행을 상상해 보신 분들이 많으실 것입니다. 제주도 자전거 종주를 해본다면 천천히 제주도를 관광해 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제주도 자전거 여행 코스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제주도 자전거 종주 여행은 하루에 평균 30KM 정도 이동하는 코스로 난이도가 비교적 있습니다. 자전거 종주 여행이 처음이라면 코스를 쪼개서 이동하거나 중간에 자동차를 통해서 이동하는 것도 괜찮습니다. 

 

제주도-자전거-종주코스
제주도-자전거-종주코스

1. 제주도 자전거 종주 2박 3일 

1일 차 : 용두암 ~ 협재해변

용두암 ~ 협재해변 (이동거리 34.1KM) 

코스 : 용두암 → 용두 → 도루 해안도로 →  도루항 → 이오 테우 해변 → 하귀 → 해월 해안도로 → 애월 → 곽지 괴물 해변 → 협재해변 → 한린 공원 

 

제주도 자전거 종주 1일 차에는 용두암~협재해변을 둘러보는 것이 좋습니다. 용두암에서 협재해변은 하귀부터 애월까지의 해안도로가 있습니다. 해안도로를 따라서 푸른 바다와 파도를 보며 힐링을 할 수 있습니다. 해안 도로나 해변 등을 구경하면서 달리면 반나절 이상 걸리기 때문에 휴식을 위해서 한린 공원 부근에서는 쉬는 것이 중요합니다.  

 

협재해변
협재해변

2일 차 : 협재해변 ~ 산방산

협재해변 ~ 산방산 (이동거리 44.4KM) 

코스 : 내포 구 → 수월봉 → 신도-일과 해안도로 → 모슬포 → 송악산 → 사계 해안도로 → 산방산 

 

제주도 자전거 종주 2일 차에는 수월봉의 조망이 보이는 일과 해안도로를 달리는 것도 좋습니다. 협재해변 ~ 산방산까지의 코스는 비교적 조용한 코스로 무리하지 않고 천천히 달릴 수 있습니다. 2일 차부터는 피로가 쌓이기 때문에 무리하지 않고 모슬포항까지만 달려도 괜찮습니다. 

3일 차 : 산방산 ~ 정방폭포 

산방산 ~ 정방폭포 (이동거리 35.9KM) 

코스 : 산방산 → 화순 금 모레 해변 → 안덕 계국 → 중문 관광단지 → 강정 유원지 → 서귀포 월드컵 경기장 → 외돌개 → 천지연폭포 → 서귀포 시내 → 정방폭포

 

제주도 자전거 종주 3일차는 산방산에서 정방폭포까지 코스입니다. 3일 차에는 제주도 주요 관광지가 많습니다. 2일 차에 조용하게 해안도로를 달렸다면 3일 차에는 제주도 주요 관광지를 둘러보면서 자전거 여행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제주도 여행을 2박 3일 여행하는 경우에는 3일 차에 비행시간에 맞춰서 자전거를 반납해야 합니다. 여행 일 저에 맞춰서 2일 차 코스를 생략하고 3일 차 코스를 달려도 상관없습니다. 반대로 2일 차까지 자전거 여행을 하고 3일 차에는 관광을 하다가 복귀해도 괜찮습니다. 

2. 제주도 자전거 종주 3박 4일 

4일 차 : 정방폭포 ~ 민속촌 

정방폭포 ~ 민속촌 (이동거리 31.1KM) 

코스 : 정방폭포 → 신영 영화 박물관 & 남원 큰엉 → 남원 → 남원 해안도로 → 태흥 리조트 → 제주민속촌 

 

제주도 자전거 종주 3박 4일 코스는 2박 3일 코스에 정방폭포 ~ 민속촌 코스가 추가되는 것입니다. 4일 차는 정방폭포에서 제주 민속촌까지 코스입니다. 4일 차에는 특별한 관광지가 없습니다. 3일 차에 관광을 많이 했다면 4일 차에는 천천히 달리는 것이 좋습니다.  

3. 제주도 자전거 종주 4박 5일 

5일 차 : 표선 ~ 성상일출붕 

표선 ~ 성산일출봉 (이동거리 32.2KM)

코스 표선 해비치 해변 → 김영갑 갤러리 → 신산리 해안도로 → 온평리 혼인지 → 신양 섭지코지 해변 → 섭지코지 → 성산일출봉

 

제주도 자전거 종주 4박 5일은 3박 4일 코스에 성산일출봉을 추가하는 것입니다. 5일 차에는 제주도 유명 관광지 성산일출봉에 올라보는 것입니다. 성산일출봉까지 자전거를 타고 달린 후 성산일출봉을 오르면 자전거 여행이 끝나게 됩니다. 비행기 시간이 부족하다면 중간에 멈추고 돌아가도 괜찮습니다. 

 

지금까지 제주도 자전거 종주 여행코스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제주도 자전거 여행을 하기 위해서는 자전저 가져오거나 자전거를 대여 반납해야 합니다. 제주도 자전거 종주 난이도는 비교적 높은 편이어서 일정을 조절하거나 중간에 차를 이용하거나 해서 여행을 해도 괜찮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