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전주 1박 2일 여행 장소 추천

by 여행블로그 생활의발견 2022. 3. 8.

전주는 유네스코가 선정한 음식창의도시이자 판소리의 도시입니다. 전주는 음식과 전주 한옥 마을이 유명합니다. 1박 2일 코스로 다녀오기 여행 장소입니다. 오늘은 전주 1박 2일 여행 장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전주 1박 2일 여행 1일 차 

전주한옥마을
전주한옥마을

전주역 → 전주한옥마을 

전주여행 첫일차의 장소는 전주 한옥 마을입니다. 한옥 마을만 둘러봐도 다양한 전시관가 사적지가 있기 때문에 하루정도 체험이 가능합니다. 주말에는 다양한 문화행사가 열리기도 합니다. 저녁에는 삼청동으로 이동해서 전주 한식을 먹으면 됩니다. 

전주 1박 2일 여행 1일 차 장소 1. 전주 한옥마을 

전주 여행 1일차는 전주 한옥마을입니다. 전주 도심 한복판 풍남동에는 한국에서 가장 큰 한옥마을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1997년 한옥 보존지구로 지정될 당시 800여 채 달했던 한옥이 현재는 600여 채만 남아 있습니다. 전주 한옥마을은 조선왕조 500년의 뿌리이자 일제강점기 저항의 상징입니다.

 

현재는 한옥마을의 거주민 비율이 줄어들고 게스트하우스, 음식점, 카페 등의 공간으로 채워지고 있습니다. 낮은 돌담과 정돈된 돌바닥 그리고 물이 흐르는 수로가 한옥마을의 호젓한 풍경을 만들고 있습니다. 

 

전주 한옥마을 맛집 : 교동 한식

전주는 한식이 유명합니다. 교동 한식은 정갈한 반찬이 한 상 가득 차려져 있습니다. 불고기, 제육볶음, 조기구이가 기본적으로 나옵니다. 

전주 1박 2일 여행 2일 차  

풍남부, 남부시장 → 전주 학교 → 덕진공원 

전주여행 2일 차는 풍남문을 구경하고 남부시장으로 이동하게 됩니다. 남부시장은 쇠퇴해가는 전통시장을 살리기 위해 젊은이 들게 창업을 지원하는 청년몰을 새롭게 단장했습니다. 

전주 1박 2일 여행 2일 차 장소 1. 풍남문과 남부시장 

전주여행 2일 차 첫 번째 장소는 풍남문과 남부시장입니다. 전주를 상징하는 풍남문은 옛 전주성의 남문입니다. 풍남문 바로 옆에는 남부시장이 있습니다. 문화체육관광부와 전주시가 남부시장 활성화 프로젝트로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남부시장은 청년들이 모여들어 레알 뉴타운을 만들었습니다. 카페, 칵테일바, 핸드메이드 소품 가게, 빈티지 옷가게 등 다양한 상점들이 입점해 있습니다. 남부시장의 아기자기한 가게들은 저마다의 개성으로 손님을 끌고 있습니다.  

 

전주 1박 2일 여행 2일 차 장소 2. 전주향교 

향교는 조선시대의 지방 교육기관입니다. 그중에서 전주향교는 650여 년 역사를 이어온 전국 최대 규모의 향교입니다. 어린이 예절학교, 일요학교 등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400년 된 은행나무는 드라마 성균관 스캔들에서 배우 유아인이 자주 올라 유명해졌습니다.  

 

전주 1박 2일 여행 2일 차 장소 3. 덕진공원 

덕진공원은 고려시대에 형성된 자연공원입니다. 덕진공원이 하이라이트는 연못 사이를 가르는 연화교와 연화정입니다. 음악에 맞춰 춤을 추는 분수가 흥을 돋우고 시원하게 쏟아지는 물줄기가 한낮의 더위를 식힙니다.  

전주 여행 맛집 

전주는 음식이 맛있기로 소문이 나있습니다. 전주에는 다양한 맛집이 있습니다. 

 

삼청동 막걸리 골목 

전주에는 삼청동, 서신동, 효자동, 경원동에 막걸리 골목이 있습니다. 그중 삼청동 막걸리 골목이 규모가 가장 큽니다. 막걸리 한 주전자를 시키면 엄청난 양의 안주가 나옵니다. 찌개, 생선구이, 골뱅이 꼬막, 두부김치는 다양한 막걸리 안주와 막걸리를 맛볼 수 있습니다. 

전주-막걸리-골목
전주-막걸리-골목

전주 왱이집 콩나물 국밥

전주는 콩나물 국밥이 유명합니다. 전날에 삼청동 막걸리 공목에서 막걸리를 먹었다면 다음날 콩나물 국밥으로 해장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24시간 연중무휴로 영업하는 식당입니다. 아삭하게 씹히는 콩나물과 시원한 국물이 일품인 식당입니다.  

지금까지 전주 1박 2일 여행 장소와 함께 전주 여행 맛집을 알아보았습니다. 전주는 가족, 친구, 연인들끼리 여행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