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군산 1박 2일 여행 장소 추천

by 여행블로그 생활의발견 2022. 3. 8.

군산은 1박 2일 여행지로 제격입니다. 자동차를 이용한 여행도 좋고 도보여행을 하기에도 좋습니다. 군산에는 맛집, 게스트하우스, 시티투어 등이 있습니다. 오늘은 군산 1박 2일 여행 장소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군산 1박 2일 여행 1일차 

군산 고속버스 터미널 → 경암동 철길마을 → 근대산업유산 예술창작 벨트 → 진포해양테마공원 → 은파호수공원 

 

군산여행 1일 차에는 군산 고속버스터미널에 도착해 경암동 철길마을까지 도보로 이동하는 것이 좋습니다. 추억이 깃든 경암동 철길마을을 구경한 후 점심식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근대산업유산 예술창작 벨트 주변으로 볼거리가 많으며 저녁이 되면 은파호수공원 야경을 구경하는 것이 좋습니다.

 

군산 1박 2일 여행 1일차 장소 1. 경암동 철길마을 

경암동-철길마을
경암동-철길마을

군산 여행 첫번째 장소는 경암동 철길마을입니다. 철길마을은 철길을 사이에 두고 판잣집 십여채가 마주 보고 늘어서 있습니다. 대부분이 빈집이지만 빨랫줄에 걸린 옷, 소쿠리에 담긴 나물이 덩그러니 남아 있습니다. 경암동 철길마을은 아직도 누군가에게는 소중한 삶의 터전입니다. 199년 4월 신문용지 제조업체의 원료를 실어 나르기 위해 철길이 놓였습니다. 지금은 더 이상 기차가 다니지 않지만 사진을 찍으러 여행객들이 방문하고 있습니다. 

 

 

군산 맛집 : 복성루 

경암동 철길마을 이후 에는 점심을 복성루에서 보는것이 좋습니다. 군산에서 소문난 중화요리 집니다. 복성루, 빈해원, 수송 반점, 쌍용 반점, 지린성 등 어느 곳을 가도 맛과 양이 보장이 됩니다. 복성루는 전국 3대 짬뽕 집중 하나로 유명한 짬뽕집입니다. 

 

군산 1박 2일 여행 1일차 장소 2. 군산 근대 산업 유산 예술 창작 벨트

군산 여행 두번째 장소는 근대산업유산 예술창작 벨트입니다. 군산의 구도심에는 근대 건물이 상당수 남아 있습니다. 광복 이후 일제의 잔재라는 이유로 많은 건물이 헐렸지만 현재는 개항 시기 문화유산이 남아 있는 지역으로 새롭게 재조명받고 있습니다.  군산 내항을 중심으로 구 군산세관, 근대역사박물관, 미즈 커피, 장미갤러리, 군산 근대미술관, 군산 근대건축관을 묶어 근대 군산 산업유산 예술 창작 벨트를 조성하였습니다. 

  • 군산세관 : 1908년 대한 제국의 자금으로 건립되었습니다. 서양식 단층 건물로 서울역, 한국은행과 함께 국내에 현존하는 서양 고전주의 3대 건축물 중하나 입니다. 
  • 군산 근대역사 박물관 : 과거 무역항으로 해상 물류 유통의 중심지였던 옛 군산의 모습과 전국 최대의 근대문화 자원을 전시합니다. 관람객의 참여를 유도하는 체험형 박물관입니다. 
  • 장미갤러리 : 장미동에 위치한 건축물을 2012년 보수해 창작 문화 공간으로 만들었습니다. 
  • 근대미술관 : 1907년에 설립되었으며 지금은 등록문화재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군산 1박 2일 여행 1일 차 장소 3. 진포 해양 테마 공원

진포해양테마공원
진포해양테마공원

군산 여행 세 번째 장소는 진포 해양 테마 공원입니다. 군산은 금강과 서해가 만나는 해상교통의 중심지입니다. 군산 내항에 있는 진포 해양 테마공원은 월남전 등에 투입되었던 위봉함을 비롯한 해군 함정, 장갑차, 전투기 등이 있습니다.

 

 

군산 내항에는 3개의 부진교가 있습니다. 과거 이곳을 통해 일본으로 쌀이 반출되었습니다. 현재는 군산 외항에 항구의 역할을 남겨주고 테마 공원만 남아 한적한 분위기의 관광지가 되었습니다. 

군산 1박 2일 여행 1일 차 장소 4. 은파호수공원

은파호수공원은 야경을 보며 산책을 즐기기에 적합한 장소입니다. 원래 농업용 저수지였으나 1987년 저수지를 중심으로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었습니다. 수변무대, 인라인스케이트장, 산책로 등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해가 지면 호수 위에 놓인 물빛다리에 형형색색 조명이 켜집니다. 

 

군산 1박 2일 여행 2일 차 

이성당 → 군산 벽화마을

군산 여행 2일 차는 군산의 명물 이성당을 시작으로 군산 벽화마을 그리고 동국사 까지 가는것을 추천합니다.  

군산 1박 2일 여행 2일차 장소 1. 이성당 

1945년 문을 연 이성당은 한국에서 가장 오래된 빵집으로 유명합니다. 대표 메뉴는 단팥빵과 야채빵입니다. 단팥빵을 사기 위해 줄을 서는 건 기본입니다. 주문을 기다려야 할 만큼 주문이 밀려 있기 때문에 아침 일찍 가는 것이 좋습니다. 

 

 

군산 1박 2일 여행 2일 차 장소 2. 군산 벽화 마을

군산에도 벽화마을이 있습니다. 동국사로 향하는 골목에 월명산 가는 길이라고 써진 표지판 안쪽으로 들어가면 군산 벽화마을 골목 갤러리가 나옵니다. 낮은 지붕의 집들이 다닥다닥 붙어 있고 사람 한두 명이 겨우 지다나 닐 만한 좁다란 골목에 벽화가 그려져 있습니다.  

 

지금까지 군산 1박 2일 여행 장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군산은 가족여행, 친구 여행, 커플 여행 장소로 모두 훌륭한 장소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