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순천 1박 2일 여행코스 추천

by 여행블로그 생활의발견 2021. 11. 30.

순천은 국내 여행지 중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장소입니다. 당일 여행보다는 1박 2일 또는 2박 3일 여행을 다녀오는 경우가 많은데요. 오늘은 순천 1박 2일 여행코스를 추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순천 1박 2일 여행코스

1일 차 : 순천만 습지 → 순천만 국가정원 → 순천 드라마 촬영지

순천 1일 차 여행코스는 순천만 습지, 순천만 국가정원, 순천 드라마 촬영지로 구성하였으며 순천을 찾는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여행 장소입니다.

 

순천만 습지 : 우리나라 남해안에 위치한 연안습지로 160만 평의 길 대밭과 690만 평의 갯벌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한국에서 가능 넓은 면적을 이루는 갈대군락입니다. 국제 보호 중인 흑두루미, 검은 머리 갈매기, 해오라기, 황로, 큰 기럭, 청둥오리 등 230여 종의 조류가 서식하고 있습니다.

 

순천만 습지 주변으로 산책로가 잘 형성되어 있어서 3~4시간 정도를 걷는다 생각하고 산책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족단위 여행객들이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여 체험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순천만 습지에서 순천만 국가정원을 이동하는 경우에는 갈대열차 또는 스카이큐브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국가정원

순천만 국가정원 :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크기는 34만 평으로 나무 505종 79만 주와 꽃 113종 315만 본이 식재되어 있습니다. 연간 5백만 명 정도의 관광객들이 찾고 있으며 가족, 친구, 연인들 끼 찾기 좋은 관광지입니다. 순천만 습지와 함께 연결해서 산책하는 코스를 구성하면 6시간 정도면 산책을 할 수 있습니다. 

 

나라별 테마 정원으로 정원의 테마가 구성되어 있으며 마음에 드는 정원을 골라서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순천만 국가정원 관련하여 요금 / 예약 등 자세한 정보는 아래 블로그를 통해 확인 가능합니다. 

 

순천 여행 가볼만한곳 베스트3 추천

순천은 국내여행 대표적인 장소입니다. 순천은 가족, 연인, 친구들과 함께 여행하기 좋은 장소입니다. 순천 여행 시 가볼 만한 곳 베스트 5 순천만 국가정원, 순천만 습지, 순천 드라마 촬영장,

zzv1234.tistory.com

2일 차 : 낙안읍성 → 순천 드라마 촬영지

1일 차에 4~6시간 정도 걷는 코스이기 때문에 2일 차에는 가벼운 느낌의 코스로 구성하였습니다. 순천여행 2일차 코스는 낙안읍성과 순천 드라마 촬영지입니다. 

 

낙안읍성 : 600년 전 조선의 숨결을 간직한 민속마을로 돌담길과 초가지붕으로 구성된 마을입니다. 순천 도심에서는 20km 정도 떨어져 있는 곳으로 조신시대 마을이 원형 그대로 보존되어 있습니다.

 

218채의 초가집들, 성안에 있는 낙민루, 동헌, 객사, 큰샘 등 주민들의 삶의 터전이 그대로 있습니다. 지금도 성 안팎에는 98세대, 228명의 주민이 농사를 지으며 살아가고 있습니다. 

 

순천-드라마촬영지
순천-드라마촬영지

순천 드리마 세트장 : 국내 드라마 촬영지 가운데 최대 규모를 자랑하고 있습니다. 1960년대의 서울의 모습을 잘 복원해 두었습니다. 드라마 사랑과 야망, 그해 여름, 님은 먼 곳에, 자이언트, 제빵왕 김탁구 등의 촬영 장소입니다. 연인들끼리 커플여행 장소로도 많이 찾고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