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혼자 당일치기 여행 할만한 곳

by 여행블로그 생활의발견 2022. 5. 9.

혼자 바람을 쐬고 싶을 때 당일로 여행을 다녀오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일 여행은 가까운 바다나 걷기 좋은 장소로 다녀오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혼자 당일치기 여행할만한 곳 5곳을 알아보겠습니다. 

 

- 혼자 당일치기 여행할만한 곳-
1. 속초해수욕장 
2. 아침고요수목원
3. 온양온천
4. 상당산성
5. 순천만 국가정원 

혼자 당일치기 여행할만한 곳

1. 속초해수욕장 

혼자 당일치기 여행할만한 곳 첫 번째는 속초해수욕장입니다. 서울과 경기도에서 1~2시간 거리에 위치한 해수욕장으로 당일 치기로 바다여행을 다녀올 수 있습니다. 속초해수욕장은 탁 트인 바다와 백사장, 송림이 어우러진 해변으로 혼자 백사장을 걸으면서 힐링을 할 수 있습니다. 

 

백사장 주변으로 카페 및 음식점들이 있어서 속초 바다를 보고 나서 커피 한잔하거나 식사를 하고 돌아오면 좋습니다. 시간이 남는다면 속초 주변에 대포항, 청초호, 이 바이 마을 등의 관광지를 다녀와도 괜찮습니다. 

 

2. 아침고요 수목원

아침고요수목원
아침고요수목원

혼자 당일치기 여행할만한 곳 두 번째는 아침고요 수목원입니다. 경기 가평에 위치한 아침고요 수목원은 혼자서 천천히 둘러보기 좋은 장소입니다. 수목원 규모는 약 10만 평 규모로 4시간 정도면 수목원 전체를 둘러볼 수 있습니다. 

 

수목원에는 정원들이 잘 꾸며져 있고 산책길도 잘 만들어져 있어서 혼자서 수목원을 둘러봐도 심심할 틈이 없습니다. 수목원 주변으로는 맛집들도 많이 있어서 혼자 식사를 하기에도 편합니다.

 

3. 온양온천

혼자 당일치기 여행할만한 곳 세 번째는 온양 촌천입니다. 혼자 여행으로 걷거나 하는 것보다 온천을 다녀온다면 몸도 마음도 힐링을 할 수 있습니다. 아산은 온천으로 유명하며 그중에 온양온천은 특히 유명합니다. 온양 혼천은 피부비용에 효과적이므로 여자 혼자 온천 여행을 다녀오기도 좋습니다. 

 

4. 상당산성

혼자 당일치기 여행할만한 곳 네 번째는 상당산성입니다. 청주에 대표적인 관광지로 혼자 산상 산성을 둘러보는데 반나절 정도의 시간이 소요됩니다. 상당산성은 둘레가 4.2KM 정도 되며 트레킹 코스가 형성되어 있어서 트레킹을 하기에 좋습니다.

 

상당산성 정상에 올라가면 청주시내가 한눈에 보이며 상당산성 주변으로는 한옥마을 식당가가 있어서 혼자서도 식사를 하기에 편합니다. 

 

5. 순천만 국가정원 

혼자 당일치기 여행 장소 다섯 번째는 순천만 국가정원입니다. 순천이 관광명소인 순천만 정원은 많은 관광객들이 찾는 국내 관광명소입니다. 순천만 정원에는 각종 전시관, 정원, 습지센터 등이 잘 조성되어 있어서 혼자서 트레킹을 해보기에 좋은 관광지입니다. 

 

순천만 습지와 함께 통합권을 이용하면 8천 원의 요금으로 순천만 국가정원과 함께 이용할 수 있습니다. 순천만 습지 주변으로 맛집들이 많이 있기 때문에 혼자서도 식사를 해결하기 편합니다. 

 

지금까지 혼자 당일치기 여행해볼 만한 곳 5군데를 알아보았습니다. 수목원, 정원, 바다, 해변 가등 혼자 여행을 통해서도 힐링이 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