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차없이 여행하기 좋은곳 BEST5

by 여행블로그 생활의발견 2022. 5. 10.

국내 여행의 경우 차 없이도 가볼 만한 장소가 많습니다. 기차를 통해서 갈 수도 있으며 여행지 내에서는 도보나 택시로도 이동이 가능합니다. 오늘은 차 없이 여행하기 좋은 곳 BEST 5를 알아보겠습니다.

 

차 없이 여행하기 좋은 곳

- 차 없이 여행하기 좋은 곳 -
1. 영월
2. 태백
3. 강릉
4. 전주
5. 남원

1. 영월 

차 없이 여행하기 좋은 곳 첫 번째는 강원도 영월입니다. 영월에 가는 방법은 무궁화호 열차로 통해서 영월역에 도착할 수 있습니다. 영월에서 가볼만한 장소는 관풍헌, 지규로, 청령포, 장릉, 엄흥도 기념관, 선돌, 동강 사진박물관, 동강 등의 관광지가 있습니다. 

 

영월의 주요 관광지는 영월 읍내에서 차 없이 도보나 택시 기본요금으로 이동이 가능합니다. 영월에서 가장 유명한 관광지는 동강입니다. 동강은 레프트으로 유명하며 동강 주변에는 래프팅 샵들이 여러 군데 있습니다. 영월 방문 시 래프팅도 즐기고 주변 관광지도 둘러보면 좋습니다. 

 

2. 태백 

태백-바람의언덕
태백-바람의언덕

차없이 여행하기 좋은 곳 두 번째는 강원도 태백입니다. 태백은 주요 관광지로 갈 수 있는 버스가 태백 시외버스터미널 태백역 바로 앞에서 있어서 차 없이도 관광지로 이동이 편리합니다. 태백에서 가볼 만한 여행지는 용연동굴, 추전역, 태백산 도립공원, 태백산 석탄박물관, 삼수령, 매봉산 바람의 언덕 등의 관광지가 있습니다. 

 

대박의 맛집은 닭갈비가 있습니다. 대박 물닭갈비는 흔히 먹는 춘석식 닭갈비와 달리 뚜껑이 있는 냄비에 닭갈비를 끓여 익히는 것으로 닭볶음탕과 비슷한 맛이 느껴집니다. 

 

태벽 여행 시 숙소의 경우 게스트 하우스를 이용하면 좋습니다. 태백 시내는 꽤 번화한 편이라 시내에 게스트하우스뿐만 아니라 숙박 시설이 많습니다. 

 

3. 강릉

대관령목장
대관령목장

차 없이 여행하기 좋은 곳 세 번째는 강릉입니다. 강릉은 서울에서 고속버스로 2시간 정도면 갈 수 있습니다. 버스뿐만 아니라 기차를 통해서도 쉽게 갈 수 있습니다.  강릉은 국내 대표적인 여행지로 가볼 만한 장소는 경포대, 경포해수욕장, 오죽헌, 선교장, 테사로 사 커피공장, 대관령 삼양목장, 안목해변 커피 거리등 관광지가 많습니다.

 

강릉의 주요 관광지는 버스나 택시로도 이동이 쉽기 때문에 차 없이도 강릉 여행을 편하게 할 수 있습니다.  강릉의 초당 순두부와 막국수가 유명하고 시내 중앙 시장의 닭강정도 인기가 많습니다. 또한 해수욕장 주변으로 카페나 맛집들이 다수 있습니다. 

 

4. 전주

차없이 여행하기 좋은 곳 네 번째는 전주입니다. 전주는 전주역을 도착하면 버스를 통해서 주요 관광지로 쉽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전주의 대표적인 여행지는 전주 한옥마을입니다. 전주 한옥마을을 도보로도 쉽게 관광하기 좋습니다. 한옥마을 외에도 전주에서 가볼 만한 장소는 전동성당, 한옥마을, 경기전, 풍남문&남부시장, 막걸리 타운 등이 있습니다. 

 

특히 막걸리 타운은 전주의 맛있는 음식들과 막걸리를 먹을 수 있기 때문에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한옥마을에서 전주비빔밥을 먹고 저녁에는 막걸리 타운에서 전주의 음식들을 먹어 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5. 남원

차 없이 여행하기 좋은 곳 다섯 번째는 남원입니다. 남원은 반나절이면 충분히 돌아볼 수 있을 정도로 작은 도시입니다. 차 없이도 도보 또는 택시를 통해서 이동이 가능합니다. 남원의 주요 관광지는 광한루원, 춘향테마파크, 만복사지 등이 있습니다. 남원 여행 시 숙소는 게스트 하우수를 이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지금까지 차없이 국내 여행하기 좋은 곳 5곳을 알아봤습니다. 국내여행은 교통이 잘 되어 있기 때문에 차 없이도 도보여행 또는 버스, 택시를 통해서 여행을 할 수 있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