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여자 혼자 여행 가볼만한 곳 BEST5

by 여행블로그 생활의발견 2022. 4. 20.

국내 여행의 경우 혼자서도 당일 또는 1박 2일 여행으로 가볼 만한 도시 및 관광지들이 많습니다. 서울에서 가까운 여행지도 있고 지방도 있습니다. 오늘은 여자 혼자 여행 가볼 만한 곳 5곳에 대해서 설명하겠습니다.

 

여자 혼자 여행 가볼만한곳

원주막국수
원주막국수

1. 강원도 원주 

여자 혼자 여행 가볼 만한 곳 첫번째는 강원도 원주입니다. 혼자 여행의 경우에는 걷거나 풍경여행을 하는것이 좋습니다. 강원도 원주는 서울에서 1시간 30분 정도로 이동할 수 있는 관광지로 당일 여행도 괜찮고 1박 2일 여행도 수월하게 여행을 다녀올 수 있습니다. 

 

원주 가볼만한 장소는 치악산 국립공원, 구룡사, 강원감영, 원주 역사박물관, 박경리 문화공원, 원주 자유시장 등의 관광지가 있습니다. 치악산 국립공원 둘레길을 걷고 원주 역사박물관들을 두루 관람한 후 자유시장에서 저녁을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원주의 경우 막국수와 추어탕이 유명하여 맛집들이 많이 있습니다. 

 

2. 아산

여자 혼자 국내 여행 가볼 만한 장소 두 번째는 아산입니다. 아산은 온천을 할 수 있어서 혼자 여행으로 괜찮습니다. 온양온천, 도고온천, 아산온천 등의 온천이 유명한 도시입니다. 여행기간 동안 관광지를 이동하는 것보다 편하게 쉬는 것이 목적이라면 아산에 방문해서 온천을 즐기는 것이 괜찮습니다. 

 

지하철 온양온천 역을 통해 지하철을 통해서 이동할 수도 있고 아산시외버스터미널을 통해서 이동을 할수도 있습니다. 온양 온천두변으로 밥집들이 다수 있습니다. 온양온천 전통시장을 방문하여 식사를 해결할 수도 있습니다. 

 

3. 단양

여자 혼자 여행 장소 세 번째는 단양입니다. 단양은 풍경이 아름다운 도시로 단양 8 경이 있을 정도입니다. 혼자 여행 시 걷거나 풍경을 보면서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도시입니다. 단양에서 가볼 만한 곳은 단양 다누리아쿠아리움, 고수동굴, 도담상봉 등이 있습니다. 

 

단양 여행은 당일보다는 1박 2일 여행을 다녀오는 것도 괜찮습니다. 단양의 유명한 음식은 마늘입니다. 마늘을 이용한 음식들로 유명한 맛집들이 있어서 마늘 관련 음식을 꼭 먹어봐야 합니다. 여재 혼자 여행 숙소로는 게스트하우스를 이용하거나 비교적 저렴한 숙박시설을 찾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4. 제천

제천-청풍호

여자 혼자 가볼 만한 곳 네 번째는 제천입니다. 충북 제천은 단양과 가까운 도시로 청풍명월의 도시입니다. 봄에는 벚꽃이 피기 때문에 벚꽃 구경을 다녀오기에 도 적합한 도시 입니다. 제천의 주요 관광지는 청풍호입니다. 청풍호 주변으로 청풍호 관광단지가 형성되어 있어서 여자 혼자 당일 여행으로도 훌륭한 장소입니다. 

 

청풍호의 경우 유람선을 타고 관광할 수도 있습니다. 유람선을 타고 청풍호를 이동하면 혼자 여행을 하더라도 충분한 힐링이 될 수 있습니다. 

 

5. 대전

성심당-튀김소보루

여자 혼자 국내 여행하기 좋은 곳 5번째는 대전입니다. 대전의 경우 볼거리가 많지 않지만 하루정도 대전 도심을 구경해 보는 것도 괜찮습니다. 서울에서도 2시간 정도면 이동이 가능한 도시입니다. 대전의 주요 관광지는 대흥동 문화예술거리, 유성온천, 엑스포 등의 여행지가 있습니다. 

 

대전 여행 시 반드시 가볼 만한 장소에는 성심당이 있습니다. 성심당은 튀김 소보루가 유명하여 전국 3대 빵집에 속한 빵집입니다. 대전 주요 관광지를 둘러본 후 성심당에서 빵을 사서 집으로 돌아가는 것도 괜찮습니다. 

 

지금까지 여자 혼자 여행 가볼 만한 장소 원주, 아산, 당양, 제천, 대전의 관광지, 맛집, 숙소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여자 혼자여행도 가볼만한 도시 및 관광지들이 많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