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경기도 주말에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BEST10

by 여행블로그 생활의발견 2022. 5. 21.

주말에는 아이들이 집에 있기 싫어하기 때문에 외부로 나가야 합니다. 주말을 이용해서 다양한 체험활동과 여가 활동을 해볼 수 있습니다. 오늘은 경기도 주말에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 10곳을 아아보겠습니다. 

 

- 경기도 주말에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1. 테마동물원 쥬쥬
2. 시흥갯골생태공원
3. 안성팜랜드
4. 장흥 아트파크
5. 아침고요 수목원
6. 원당 종마목장
7. 국립 과천과학관
8. 가학광산동굴
9. 팔당호
10 남한강 자전거길

경기도 주말에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1. 테마동물원 쥬쥬 

테마동물원-쥬쥬
테마동물원-쥬쥬

경기도 주말에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첫 번째는 테마 동물원 쥬쥬입니다. 경기 고양시에 있는 쥬쥬는 우리나라에서 가장 많은 파충류를 보유한 파충류 특화 동물원입니다. 총 64종의 파충류가 있습니다. 파충류를 직접 만져 볼 수 있고 다양한 동물들에게 먹이를 줄 수 있어 아이들의 체험학습에 좋습니다. 

 

2. 시흥갯골생태공원

경기도 주말에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두 번째는 시흥갯골생태공원입니다. 경기 시흥시에 있는 갯골 생태 공원은 대지가 널어 아이들이 뛰어놀기 좋으며 주말을 이용해 캠핑을 하기 좋습니다. 열기구 체험, 수차 돌리기, 연잎 모자 만들기 등 아이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체험 해앗가 열리고 있습니다. 

 

3. 안성팜랜드

안성팜랜드
안성팜랜드

경기도 주말에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세 번째는 안성팜랜드입니다. 경기 안성에 있는 팜랜드는 목장에서 레저, 체험, 휴식, 교육 등을 체험해 볼 수 있습니다. 주말에는 아이들과 함께 가족단위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소, 양, 말, 염소들이 있어서 직접 먹이를 주는 체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4. 장흥 아트파크

경기도 주말에 아이들과 가볼만한곳네 번째는 장흥 아트파크입니다. 경기 양주시에 있는 장흥 아트파크는 미술관, 아이들을 위한 체험관등을 갖춘 복합 아트파크 입니다. 어린이 체험관에는 에어바운스, 점핑볼, 놀이터 등이 있어서 주말에는 아이들과 함께 가족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5. 아침고요 수목원 

경기도 주말에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다섯 번째는 아침고요 수목원입니다. 경기 가평에 위치한 아침고요 수목원은 총 20개여의 테마정원과 4500여 종의 꽃과 나무가 있는 수목원입니다. 주말을 이용해 아이들과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장소로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관광지입니다. 

 

6. 원당 종마목장

원당-종마목장
원당-종마목장

경기도 주말에 아이들과 가볼만한곳여섯 번째는 원당 종마목장입니다.  주말이면 기승체험, 말 관련 시설 견학 등 아이들을 위한 말 문화 체험이 진행되고 있습니다. 드라마나 영화의 배경으로도 많이 사용되는 장소로 이국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곳입니다. 주말에 탁 트인 초원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하고 아이들과 놀아주기 적합한 장소입니다. 

 

7. 국립 과천과학관 

경기도 주말에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일곱 번째는 국립 과천과학관입니다. 첨단기술과, 어린이 탐구체험관, 전통과학관등이 있어서 아이들이 과학 관련 체험을 해보고 느껴볼 수 있는 장소입니다. 2층 자연사관에는 공룡 관련 탐구도 가능합니다. 공룡, 우주, 과학에 관심이 많은 아이들이 있다면 주말을 이용해서 다양한 체험을 하고 아이들과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8. 가학광산동굴 

경기도 주말에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여덜번째는 가학광산동굴입니다. 수도권에서 유일한 동굴 관광지로 인기가 많은 동굴입니다. 동굴안에서는 뽀로로대모험이 상영되거나 다양한 문화 체험을 할 수 있어서 아이들도 재미있게 즐길 수 있는 동굴입니다. 

 

9. 팔당호

경기도 주말에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아홉번째는 팔당호 입니다. 주말을 이용해서 드라이브를 가고싶다면 팔당호를 방문해 보는것이 좋습니다. 서울 근교에 위치한 팔당호는 나들이를 가기 좋은 장소로 드라이브를 하다보면 도로를 따라 낮은 산과 시원하게 뻗은 강줄기를 만날 수 있습니다. 

 

10 남한강 자전거길

경기도 주말에 아이들과 가볼만한곳 열 번째는 남한강 자전거길입니다. 주말에 아이들이 자전거를 타고 싶다면 남한강 자전거길을 방문 보는 것이 좋습니다. 한강변 폐철로를 따라 낭만적인 자전거 드라이브를 해볼 수 있습니다. 

 

지금 가지 경기도 주말에 아이들과 가볼 만한 곳 10곳을 알아보았습니다. 주말을 이용해서 아이들과 함께 체험활동, 휴식 등을 해볼 수 있습니다. 

 

 

 

서울 실내 데이트 할만한 곳 추천 BEST10

코로나 19로 인하여 외부에서 데이트가 어렵습니다. 서울은 문화, 쇼핑, 레저 시설이 많아서 실내 데이트 장소가 잘 갖추어져 있습니다. 오늘은 서울 실내 데이트할만한 곳을 추천해 보겠습니다.

zzv1234.tistory.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