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가파도 가는 방법 : 운진항 (모슬포항) 배 시간 요금표 사전예약

by 여행블로그 생활의발견 2021. 7. 30.

제주도에서 가파도를 가는 방법은 운진항 (모슬포항)에서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운진항은 가파도뿐만 아니라 마라도도 함께 운행하고 있습니다. 가파도를 가기 위해서는 사전예약을 해서 가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운진행에서 가파도 가는 방법, 배 시간, 사전예약, 요금 등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번 포스팅에서는 운진항에서 마라도 가는 방법을 포스팅하였는데요. 가파도와 마라도는 중복여행이 가능합니다. 마라도 사전예약 및 정도는 아래 포스팅에서 확인해주세요.

 

운진항에서 마라도 가는방법 타는곳 배시간 요금 사전예약

마라도에 가는 방법은 운진항 (모슬포항) 선착장에서 가는 방법과 송악산 (송악산항)에서 배를 타고 가는 방법이 있습니다. 오늘은 운진항 선착장 에서 마라도 가는 가는 방법, 배 시간, 운임 요

zzv1234.tistory.com

1. 운진항 가는 방법  

가파도는 아시아 유인도중 가장 낮은섬입니다. 1842년 이후 사람들이 살게 되었으며 현재 운진항에서 매일 정기여객선이 왕래하고 있습니다. 

 

운진항 (모슬포항)은 제주공항에서 이동시 55분 정도가 소요됩니다. 제주공항뿐만 아니라 제주시 주요 관광지에서 운진항 이동 방법을 아래에 작성해 두었습니다. 

 

렌터카 및 자차 운전 시 

  • 제주시 (공항) : 43km / 55분 노형로-평화로-일주서로-운진항 (모슬포항)
  • 애월 (한담공원) : 35km / 40분 천덕로-일주서로-한림로-운진항 (모슬포항)
  • 서귀포시 (중문 관광지) : 19km / 28분 천제연로-일주서로-운진항 (모슬포항) 
  • 성산 (일출봉) : 88km / 1시간 40분 번영로-애조로-평화로-운진항 (모슬포항) 

 

 

버스 이용 시

  • 제주공항 : 1시간 5분 / 제주 국제공항 (151번, 152번 버스)-모슬포 남항 여객선터미널 (운진항)
  • 애월 (한담공원) : 1시간 61분 / 한담동 (202 버스)-하모 3리 축협 (252번) 환승-모슬포 남항 여객선터미널 (운진항) 
  • 서귀포시 : 1시간 3분 / 제주 월드컵경기장 서귀포 터미널(202번)-인성리(남문지 앞 사거리) 환승(751-2번)-모슬포 남항 여객선터미널 (운진항)  
  • 성산일출봉 : 2시간 40분 / 성산일출봉 입구(201번) 구터미널(202번) 환승-상모리 감협(251번) 환승-모슬포 남항 여객선터미널 (운진항)   

2. 운진항에서 가파도 운항시간 / 요금표

※ 실시간 운항정보 확인 & 사전예약 바로가기

 

 

 

앞서 설명한 것처럼 운진항에서는 가파도와 마라도를 운항합니다. 운진항에서 가파도 배 시간표를 보면 첫 배는 오전 9시에 출발하며 1시간 간격으로 운항하게 됩니다. 운항 횟수는 하루에 7번 운항을 하게 됩니다. 15:00, 16:00에 출발하는 배는 편도만 운행하게 되는 점을 참고 바랍니다. 

가파도-배시간
가파도-배시간

운진항 (모슬포항)에서 가파도는 편도로 10분 정도 소요가 됩니다. 가파도에서는 청보리 축제가 진행이 되는데요. 청보리 축제기간에는 기존 1시간에서 30분 가격으로 운행시간이 변경됩니다.  가파도 청보리 축제는 매년 3월 말부터 5월중순까지 진행이 됩니다. 

 

티켓은 현장 예매할 수 도있지만 되도록 이면 사전예약을 하여 예매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현장 예매는 선착선으로 진행하기 때문입니다. 홈페이지 사전 예매는 1일 전까지 가능합니다. 

 

 

승차권 발권은 신분증을 지참하였을 경우에만 가능하며 신분증이 없을 경우에는 무인민원발급기에서 동본 및 초본 발급 후 이용이 가능합니다. 발권 시에는 가급전 40분 전까지 매표소에 도착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파도로 승선요금은 성인 기준 왕복 13,100원입니다. 장애인 및 국가유공자는 할인이 되니 할인 조건도 확인 바랍니다. 경로대상 및 제주도민도 승선요금 할인이 적용됩니다. 

가파도-승선요금표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