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남이섬 볼거리 놀거리 추천

by 여행블로그 생활의발견 2023. 1. 9.

오늘 작성 글 남이섬 볼거리 놀거리 안내입니다. 대한민국 남이섬은 연간 500만 명 이상 방문하는 관광지다. 서울에서 대중교통으로 1시간 거리에 위치해 있어서 쉽게 갈 수 있다. 남이섬 여행은 당일도 좋지만 숙박시설도 있어서 1박 2일 다녀와도 좋다.

 

 

남이섬 볼거리

남이섬은 다양한 공연, 전시, 행사, 이벤트가 열리고 있다. 공연 횟수는 연간 500회가 넘는다. 남이섬은 봄, 여름, 가을, 겨울 계절별로 볼거리가 다양한다. 계절에 따라서 진행되는 행사가 다르기 때문이다. 자세하게 알아보도록 하겠다. 

 

1. 남이섬 가을 볼거리

가을 남이섬은 단풍 구경을 할 수 있다. 10월 ~ 11월 가을 남이섬에는 단풍 구경을 하러 관광객들이 찾는다. 남이섬에는 단풍을 볼 수 있는 다양한 숲길들이 조성되어 있다. 관광객이 많이 찾는 곳은 송파 은행나무길, 메타세쿼이아길, 중앙잣나무길, 강변산책로가 있다.

남이섬 가을 은행나무
남이섬 가을 은행나무

남이섬에서는 가을에 단풍크루즈를 운행한다. 가평나루 전용 선착장에서 출발하여 50분 동안 크루즈를 타고 북한강을 이동하며 단풍을 관람 할 수 있다. 

 

2. 남이섬 여름 볼거리

여름 남이섬에서는 다양한 공연을 진행한다. 한국 유명 밴드를 초정해야 대규모 축제를 정기적으로 개최 하고 있다. 또한 소규모 밴드를 초정한 작은 규모의 공연들은 수시로 열리고 있다. 남이섬은 연간 100만 명 이상 외국인 관광객이 방문하기 때문에 다양한 국가의 음악 공연도 열리고 있다.

 

 

3. 남이섬 겨울 볼거리

남이섬 셔울축제 포스터
남이섬 셔울축제 포스터

겨울 남이섬에서는 겨울 축제를 즐길 수 있다. 대표적으로 "Winter Wondr Nami island" 축제가 있다. 눈과 얼음으로 만들어진 조형물을 볼 수 있다. 눈썰매장에서는 썰매를 직접 타 볼수 있다. 또한, 북한강을 가로지르는 쇄빙선을 타볼 수도 있다.

 

남이섬 겨울축제 기간에는 겨울 먹거리 판매가 진행된다. 추운 겨울에 직접 구워먹는 쫀드기와 마시멜로가 있다. 길거리음식 찐빵, 어묵, 호떡 등도 판매하고 있다. 

 

4. 남이섬 봄 볼거리

봄 남이섬에는 진달래, 개나리, 백합, 벚꽃 등 봄꽃들이 화려하게 피어있다. 3월 ~ 4월 에는 벚꼭축제 및 행사도 진행을 하기 때문에 벚꽃 축제를 보러 관광객들이 찾는다. 남이섬 벚꽃 명소는 벗길이다. 중앙광장에서 호텔 정관루로 향하는 벚나무길은 사진을 찍기 좋은 장소다. 봄 에는 커플들끼리 데이트코스로 방문해서 함께 사진도 찍고 추억을 만드는 것을 추천한다. 

 

 

 

남이섬 놀거리

1. 화덕피자 만들기

남이섬 놀거리 첫번째 화덕피자 만들기다. 남이섬 이탈리안피자 전문점 딴지펍에서 피자 도우를 직접 만들고 화덕에 구워보는 체험을 해볼 수 있다. 아이들이 특히 좋아하기 때문에 아이들과 함께 체험하는 것을 추천한다. 

 

2. 투게더파크

남이섬 투게더파크
남이섬 투게더파크

남이섬 놀거리 두번째 투게더파크다. 투게더파크는 강아지를 위해 만들어진 300평 규모의 놀이터다. 강아지들이 뛰어놀 수 있도록 다양한 놀이시설들이 갖추어져 있다. 10kg 미만의 반려견은 입장료 없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4kg 미만 소형견 놀이터도 별도로 마련되어 있다. 반려견 주인들은 투게더파크에서 강아지들과 함께 놀아 줄 수 있다.

 

3. 자전거

남이섬 놀거리 세번째 자전거 타기다. 자전거를 타고 남이섬 전체를 1시간 동안 둘러볼 수 있다. 남이섬 바이크센터에서 자전거 대여 가능하다. 자전거 종류는 싱글, 커플, 패밀리 3가지가 있다. 커플들끼리 남이섬 데이트할 경우 가장 많이 이용하는 것이 커플자전거다.  

 

4. 짚와이어

남이섬 짚와이어
남이섬 짚와이어

남이섬 놀거리 네 번째 짚와이어다. 짚와이어는 고정형 구조물에 와이어로프를 연결하여 높은 곳에서 낮은 곳으로 이동하는 레저시설이다. 짚와이어를 타고 남이섬 주변 북한강을 바라보면서 남이섬에 입장할 수 있다. 가격은 1인당 49900원이다. 남이섬 입장요금과 나오는 선박요금이 포함된 가격이다.

 

5. 수상레저

남이섬 놀거리 다섯 번째 수상레저다. 남이섬에서 모터보트, 디스코팡팡, 바나나보트, 땅콩보트 등 활동적인 수상레저를 즐길 수 있다. 오리배, 노 젓는 보트 등 여유롭게 놀 수 있는 수상레저도 있어서 아이들도 이용 가능하다. 수상레저는 남이섬에서 직접 이용할 수도 있고 북한강 근처 수상레저 업체들을 통해서 이용해 볼 수도 있다.

 

 


지금까지 남이섬 볼거리 놀거리 추천 했다. 남이섬 입장료 가격은 16000원이다. 학생, 장애인, 국가유공자, 유아는 할인을 받을 수 있다. 남이섬으로 들어오는 첫 배는 오전 8시에 있다. 마지막배는 오후 9시 5분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