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군산 여행 가볼만한곳 TOP10

by 여행블로그 생활의발견 2021. 10. 6.

코로나19로 인하여 해외여행이 어렵기 때문에 국내 여행을 하는 관광객들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군산은 내일로 여행이나 커플들의 데이트 장소로 많이 찾는 국내 대표적인 관광지입니다. 오늘은 군산 여행 시 가볼 만한 곳 TOP10을 소개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경암동 철길마을

경암동 철길마을은 1944년 전라북도 군산시 경암동에 준공하여 페이퍼 코리아 공장과 군산역을 연결하는 총 연장 2.5km  철로 주변의 마을을 총괄하여 붙인 이름입니다. 경암동 철길 마을은 TV.와 신문을 통해 외부에 알려지기 시작하여 외지인들이 개인적으로 찾는 편이다. 인터넷 신문이나 포털 사이트를 통해 알고 개인적으로 찾은 사람들이 인터넷상에 종종 글을 남기고 있습니다

2. 초원사진관 

초원사진관을 영화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 장소이며 군산을 찾는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포토 명소입니다. 군산 시간여행마을에 위치해 있는 사진관으로 8월의 크리스마스 촬영 후 철거되었다가 다시 복원된 장소입니다. 시간여행마을에는 초원사진관뿐만 아니라 군산의 역사를 느낄 수 있는 장소가 여러 군데 있습니다. 아래 포스팅을 참고하여 군산 시간여행마을에 대해서 알아보세요. 

 

초원사진관
초원사진관

 

군산 여행 가볼만한곳 시간여행마을 소개

군산은 가족여행, 연인들의 데이트 장소, 친구들의 우정여행, 내일로 기차여행으로 많이 찾는 국내 대표 여행지입니다. 군산에서 관광객들이 가장 많이 찾는 장소 중 하나는 시간여행 마을입니

zzv1234.tistory.com

3. 군산 수산물 종합센터 

군산수산물종합센터는 군산의 해망동에 자리 잡은 어시장으로 수산물 전용시장입니다. 영화 타짜, 아메리칸타운, 원죄등을 촬영한 장소로 관광객들이 많이 찾는 관광명소입니다. 2층 활어부에서는 20여개의 횟집 운영으로 맛있는 회를 저렴한 가격으로 즐길 수 있으며, 1500석의 규모의 좌석이 완비되어 있습니다.  

4. 은빛호수공원 물빛다리 

은빛호수공원
은빛호수공원

은빛호수공원 물빛다리는 저수지를 중심으로 인근의 고만고만한 작은 산들을 포함하는 70여 만평이 국민관광지로 지정되어 시민과 주변 지역주민이 즐겨 찾는 관광지로 개발되었습니다. 봄에는 입구에서부터 집단시설지까지 1Km의 진입로가 벚꽃터널을 만들어 주고 여름에는 아카시아 향기와 느티나무의 짙은 녹음 속에서 윈드서핑, 보트놀이를 하고 가을에는 입구의 만남의 광장에서 시작되는 산책로를 따라 알밤을 주으며 야경과 함께 산책을 즐길 수 있습니다.  

5. 해망굴  

군산시의 월명산 자락 북쪽 끝에 자리한 해망령을 관통하는 터널로서 수산물의 중심지인 해망동과 군산시내를 연결하기 위해 만들어진 것으로 1926년에 시작된 제3차 축항공사를 통해 화물 하차장 확대, 부잔교 추가 설치, 창고 건설 등이 수행되었고 해망굴도 이 과정에서 완공된 터널입니다. 영화 박하사탕, 타짜, 화려한 휴가, 오래된 정원등의 촬영 장소로 관광객들이 많이 찾고 있습니다. 

6. 새만금비응공원 

새만금 비응공원은 관광객과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조성된 공원입니다. 5만여 평의 넓은 부지 위에 무지개분수 등의  수경시설과 산책길, 야외무대 등의 다양한 편의 휴식시설이 구성되어 있습니다. 다목적 잔디마당에는 넓은 초원과 야외무대가 설치되어 있어 야외 콘서트를 열고 있습니다. 군산의 야경명소로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7. 군산내항 

2007년 해양 수산부의 전국 항만 개발 기본 계획안에 따라 항만 시설·주거 시설·숙박 시설·상업 시설·업무 시설 등 공유 수면 포함하여 군산 내항 중심 총 47만 4,300㎡에 대해 개발이 진행 중이다. 2010년 군산시의 근대 역사 경관 조성 사업에 따라 개발입니다.  현재 군산 내항은 수심이 낮아 소형 선박이나 어선이 주로 이용하고 있으며, 친수(親水) 문화 공간인 진포 해양 테마 공원으로 조성되어 군산 시민의 휴식처로 이용되고 있습니다.

8. 월명호수

일제강점기 군산은 한반도 침략의 전초기지가 되어 인구의 유입이 늘어나 그때까지 이용하던 수덕산 정수장으로는 식수문제를 해결할 수 없게 되자 새로운 저수지 공사로 건립된 수원지이다. 1912년 6월 시작된 공사는 1915년 1월에 준공하였는데 연 인원 10만명이 동원된 공사였다고 합니다. 현재는 식수공급이라는 원래의 용도는 중단되고 월명호수라는 이름으로 군산시민의 휴식처가 되어 관광객들이 찾고 있습니다. 

9. 여미랑 

여미랑’[悆(잊을 여), 未(아닐 미), 廊(사랑채 랑)]은 아픈역사를 잊지 말고 하룻밤 묵으면서 만든 추억도 함께 잊지 말자는 의미입니다. 여미랑 숙박체험관은 월명동에 위치해 있으며 2012년 10월 29일부터 민간임대 형식으로 운영되고 있는 시설입니다.

 

숙박료는 게스트하우스형(봄채)는 2인 기준 평일과 주말 관계없이 3만 원이며, 2인 1실(가을채)은 평일 4만 원, 주말 4만 오천 원이다. 원룸 펜션형(별채)은 주중 94,500원, 주말 105,000원이며, 투룸 펜션형(여름채/겨울채)은 주중 130,500원 주말 145,000원이다. 방이 4개 있는 펜션(사랑채)은 주중 166,500원 주말 185,000원으로 가족 단위 방문객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습니다. 

 

10. 군산신흥동 일본식 가옥

히로쓰가옥은 해방 후 적산가옥으로 구 호남제분의 이용구 사장 명의로 넘어가 오늘날까지 한국제분의 소유로 되어 있다. 장군의 아들, 바람의 파이터 등 많은 한국영화가 이 주택에서 촬영될 정도로 일반에 잘 알려져 있어 2005년 6월 18일 등록문화재 제183호로 등록되었습니다.

일본식가옥
일본식가옥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