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강원도 남자 혼자여행 가볼만한곳 TOP5

by 여행블로그 생활의발견 2022. 1. 10.

강원도 서울에서 2시간 정도면 차로 이동할 수 있는 국내 대표 관광지 입니다. 최근에는 혼자서도 여행을 다녀오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오늘은 강원도 남자 혼자 여행 가볼 만한 곳 TOP5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TOP1. 안목 커피거리

남자 혼자여행은 활동적인 것보다는 걷거나 산 택하는 것처럼 정적인 활동이 좋은 것 같습니다. 안목 커피거리는 강원도의 대표적인 관광지로 혼자서 천천히 관광하기에 좋습니다. 안목해변 주변으로 수십 개의 카페가 있습니다. 카페에서 혼자 커피를 마시면서 안목해변의 백사장을 보거나 걸으면서 커피를 마시다 보면 자연스럽게 힐링이 될 수 있습니다. 

 

커퍼 거리에서 유명한 것은 커피콩 빵입니다. 강릉중앙시장 또는 커피거리의 카페에서는 강릉 커피 빵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TOP2. 이상원 미술관 

남자 혼자 여행 두번째 장소는 강원도 추천의 이상원 미술관입니다. 2014년 10월 18월에 개관한 미술관으로 이상원 화백의 1970년대 붜 현재까지 약 2000여 점의 회화 작품 및 학구 미술가들의 약 1000여 점의 창작품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강원도에서 최대 규목의 미술관입니다. 

이상원미술관
이상원미술관

이상원 미술관내 아트 스튜디오에서는 금속, 유리, 도예, 플라워 스튜디오가 있으며 직접 보고, 만들며 다양한 경험도 참여해 볼 수 있습니다. 미술관에서 미술작품을 관람하거나 평소에 할 수 없었던 체험프로 그을 체험 하다 보면 도시에서 받은 스트레스를 정리하거나 새로운 아이디어를 낼 수 있다고 생각됩니다. 

 

미술과 주변으로 산책로 계곡그리고 식당과 카페가 위치해 있습니다. 미술작품을 관람한 후 가볍게 산책을 하거나 식당에서 식사를 하는 것도 좋습니다. 

 

TOP3. 설악산

강원도 남자 혼자가볼만한 곳으로 설악산이 있습니다. 1970년 우리나라에서 다섯 번째 국립공원으로 지정되었습니다. 설악산의 대표적인 코스는 울산바위 코스입니다. 대표 경관자원인 울산 바위에 올라 동해바다, 속초시, 대청봉을 바라볼 수 있는 대표 코스로 인기가 많습니다. 

설악산-등산코스
설악산-등산코스

신흥사에서 흔들바위, 울산바위를 완복하는 탐방코스는 편도 3.8km로 2시간 소요가 됩니다. 울산 바위는 연중 인기가 많으면 10월 중순부터 11월 초순까지 가을 단풍 감상에 적합한 코스로 기암괴석과 단풍이 어루 져서 혼자 등산하기에 적합합니다. 

TOP4.  제이든가든 

남자 혼자 가볼만한곳은 강원도 춘천 제이든 가든이 있습니다. 유럽식 정원의 형태로 만들어진 인공정원으로 매년 수만 명의 관광객이 찾고 있습니다. 24개소의 아름다운 테마정원으로 이루어져 있어서 혼자서도 3~4시간 정도 관람을 할 수 있습니다. 

제이든가든
제이든가든

제이든가든 내에는 식당, 매점, 카페 등이 있고 기념품 판매점 및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습니다. 3~4시간 정도 천천히 관람을 하면서 식사를 하거나 혼자서도 다양한 체험을 해 볼 수 있습니다. 

 

제이든가든 이용시간 및 요금은 홈페이지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주차료는 무료이며 애완동물과의 동반입장을 불가능하니 참고 바랍니다. 

▼ 제이든가든 홈페이지 바로가기

 

제이드가든 소개 | 제이드가든 | 테마파크 | 리조트&테마파크 | Hanwha Resorts

 

TOP5. 죽도해변 서핑 

강원도에서 남자 혼자 여행시 해보 만한 것 중 서핑 있습니다. 강원도 양양 죽도해변에서는 해마다 수만 명의 서핑객들이 방문하는 국내 서핑 명소입니다. 죽도해변 앞에는 수십객의 서핑 샵이 있으며 서핑 강습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서핑 강습은 총 2시간 정도로 이루어지며 웻 슈트와 스펀지 보트 등을 렌털 할 수 있습니다. 

 

가격은 1:1 강승의 경우 15만원 선으로 다소 비싼 편에 속합니다. 쉽게 배울 수 있는 스포츠가 아닌 만큼 혼자 여행 시 제대로 된 스포츠를 하나 배워보고 시다면 죽도해변에 방문하여 서핑을 배워보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