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국내여행

가을 단풍 명소 가평 조무락골 추천

by 여행블로그 생활의발견 2021. 9. 28.

1년 4계절 중 가을은 9월 ~ 12월에 해당합니다. 가을에는 단풍을 보러 산과 계곡을 찾는 등산객들이 많이 있습니다. 오늘은 가을 단풍 명소 중 가평 조무락골과 함께 주변 맛집과 숙박에 대해서도 함께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가평 조무락골 소개 

가평 조무락골은 계곡을 따라 가볍게 걸으며 가을 단풍을 만끽 할 수 있습니다. 조무락골은 석룡산 자락을 흐르는 가평천의 최상류에 있는 험난한 계곡으로 6km에 걸쳐 목포와 담소가 이어집니다. 산수가 빼어나 새가 춤추며 즐겼다 하여 조무락이라는 이름이 생겼다고도 하고 산새들이 재잘거려서 붙여진 이름입니다. 

조무락골-단풍

조무락골은 청전 계곡으로 이름이 났으며 깊은 산중을 길게 흘러내리는 넓은 물줄기와 푸른 이끼에 덮인 비위, 붉게 타오르는 단풍이 한데 어울려 아름다운 자태를 뽐냅니다

 

산길을 따라서 산행을 할 수 있으며 능선과 계곡으로 길이 갈라지는 지점에서 계곡을 택해 조무락골을 거쳐 석룡산 정상까지 오르는데 1시간에서 2시간이 소요됩니다. 조무락 산장에서 30분가량 오르면 우렁차게 쏟아져 내리는 3단 폭포가 있습니다. 호롱이가 엎드린 것 같은 모양이라서 복호동폭포로 불립니다. 산길을 단라서 단풍놀이를 하다 보면 시간 가는 줄 모릅니다.

 

석룡산 정상까지 올라 출발점으로 오려면 5시간 정도가 소요됩니다. 하지만 조무락 계곡과 단풍을 즐길 목적이라면 굳이 정상까지 가지 않아도 됩니다. 산행을 즐기는 이들은 석룡산 정상에 올라 도마치재 쪽으로 넘어가기도 하고, 거꾸로 도마치재에서 시작해 성룡 산 조무락골을 거쳐 삼팔교로 하산하기도 합니다. 

2. 조무락골 주변 정보  

조무락골 단풍놀이의 경우 당일 치기뿐만 아니라 1박 2일로 가는 경우도 많습니다. 조무락골 주변 숙박시설과 맛집에 대해서도 알아보도록 하겟습니다. 단풍 놀이 이후에는 맛집에 가서 맛있는 음식을 먹는 것도 가을 단풍놀이의 힐링 중 하나입니다. 

 

1) 조무락골 맛집 명소 : 명지 쉼터 가든 (031-582-9462) / 송원 막국수 (031-582-1408)

명지 쉼터 가든은 잣국수, 잣 곰탕, 잣죽, 삼자 침, 도토리묵, 잣 막걸리, 잣 해물짬뽕 등을 판매하고 있는 가평 맛이니다. 잣국수는 흔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이 아닙니다.

 

그래서인지 좋은아 팀, 생상 정보통 등 음식 방송에도 많이 소개되었습니다. 가격도 12,0000원 정도로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단풍놀이 후 건강한 음식을 먹을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단체석, 주차, 예약도 가능합니다. 매일 10시 ~ 17까지 영업합니다. 

 

가평 송원 막국수는 가평지역 막국수 맛집입니다. 메뉴는 막국수와 제육볶음이 있습니다. 막국수 가격은 8000원이 기본이며 대자는 9000원입니다. 저렴한 가격에 막국수를 먹을 수 있습니다. 간단하게 반주를 마시려면 제육도 함께 먹을 수 있습니다. 

송원막국수

2) 조무락골 숙박 : 연인산 온천리조트 (053-581-8842)

연인산 온천리조트는 가평군에 위치하고 있으며 조무락골 근처에 위치하고 있어서 단풍놀이와 함께 이용하기에 편리한 리토트 시설입니다. 리조트는 최신 시설은 아니지만 가벼운 마음으로 하루 정도 숙박하기에 좋습니다. 주변에 계곡도 있어서 단풍놀이가 아니더라도 가족끼리 방문하여서 놀다 오기에도 적합합니다. 

댓글